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종인, 박용만 우려에 “걱정 말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심의 과정서 재계 입장 반영”

朴 회장, 이낙연 대표도 찾아

“토론의 장을 열어달라” 요청

세계일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상법·공정거래법·금융그룹감독법 개정안 등 ‘공정경제 3법’에 대한 재계의 우려에 대해 “적절히 심의하는 과정에서 (재계의 입장을) 반영할 테니까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면담한 자리에서 “우리가 한국 경제에 큰 손실이 올 수 있는 법을 만들려고 하는 게 아니다”면서 재계의 우려를 달랬다. 김 위원장은 이후 취재진과 만나 “박 회장의 경제인 나름의 우려를 들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김 위원장은 당내 반대 여론에 대해선 “그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인식해 얘기하는 것인지 일반적으로 밖에서 듣는 얘기를 반영하는 것인지 사실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 경제민주화 법안을 추진할 때도 당내에서 일부 반대가 있었지 않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나는 (2012년 대선에 나선) 박근혜 대통령 후보 시절 경제민주화 관련해 공약을 만든 사람”이라며 “그때는 지금 법안보다 더 강한 공약을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업인들이 우려하는 것과 일반적 상식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것은 각자 다를 수밖에 없으니 어느 정도 접점을 찾으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세계일보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22일 국회를 방문, 정부와 여당이 추진하는 ‘공정경제 3법’에 대한 반대입장을 전달하기 위해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사무실로 들어가고 있다. 하상윤 기자


박 회장은 이날 오후에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를 찾아가 “여야가 합의하면 (법안 처리가) 일사천리로 가는 것 아닌가 하는 걱정이 많이 된다”며 “토론의 장이 없어 저희가 이야기할 것을 못 하는 절차상 문제가 있다. 토론의 장을 열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이 대표는 “공정경제 3법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당연히 경제계 의견을 듣는 과정을 거치겠다”며 “야당과도 충분한 대화를 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장혜진 기자 janghj@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