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내일 날씨] 전국 낮부터 곳곳 비…"낮과 밤 기온 차 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침 최저기온 10도까지 떨어져…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이투데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역 인근에서 시민들이 우산을 쓰고 걸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요일인 23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내륙ㆍ산간 지역을 중심으로 큰 일교차를 보이겠다.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은 낮부터 5∼10㎜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 비는 저녁에 경상 해안으로 확대되겠고, 오후부터는 제주도에도 비가 오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0∼19도, 낮 최고기온은 19∼25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중부 내륙과 남부 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떨어져 쌀쌀하겠다"며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으로 예상된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경상 해안과 제주도 해안에는 시속 30∼50㎞의 강한 바람이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또 경상 동해안은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밀려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3.5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1.0∼3.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4.0m, 서해 0.5∼2.5m, 남해 2.0∼4.0m로 예상된다.

[이투데이/한영대 기자(yeongda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