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GS건설, 별내신도시 주거복합단지 '별내자이 더 스타' 내달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트리플 역세권 입지, 교통호재 多…아파트 740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192실 공급

아이뉴스24

별내자이 더 스타 스케치 투시도. [사진=GS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GS건설이 개발하는 대규모복합단지 '별내자이 더 스타' 내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공급을 앞두고 있다. 별내신도시 내에서도 희소성 높은 역세권 입지로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GS건설은 내달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택지개발지구에 위치한 대규모복합단지 '별내자이 더 스타' 내 복합1블록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분양하는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6층,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 99㎡ 740세대로 구성돼 있다.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6층, 1개 동으로 전용면적 47㎡, 49㎡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192실이 구성된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GS건설이 (구)메가볼시티 부지를 개발한 대규모복합단지로 약 3만9천㎡(1만1천800평) 규모에 5개 블록으로 구성돼 있다. GS건설은 5개 블록(복합1블록 및 상업2~5블록)에 ▲주상복합단지(아파트·오피스텔) ▲생활숙박시설 ▲대규모 판매시설 ▲영화관 및 컨벤션 등 문화시설 ▲주차전용건물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GS건설은 내달 주상복합단지(아파트·오피스텔)을 먼저 선보이고, 순차적으로 생활숙박시설과 판매시설 등을 분양할 예정이다.

◆트리플역세권 호재 품은 '별내역' 역세권 입지

대규모 복합단지인 별내자이 더 스타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탈바꿈 될 별내역 역세권 입지에 들어서 우수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지하철 8호선 연장선(별내선, 예정)이 완공되면 교통망 개선도 기대된다.

별내선은 전체 연장 12.9㎞로 서울 강동구 8호선 암사역을 출발해 중앙선 구리역과 농수산물도매시장, 다산지구를 경유해 별내역(경춘선)까지 연결되며 별내선이 개통되면 환승 없이 잠실역까지 10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B노선 계획에도 별내역이 포함돼 있다. GTX-B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남양주 마석까지 80㎞ 구간을 잇는 민간투자철도사업으로 주요 정거장은 송도국제도시, 서울 신도림, 여의도, 용산역, 서울역, 별내역 등이다. GTX-B노선 예비 타당성조사에 따르면 별내역에서 서울역까지 3정거장, 약 11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광역도로망도 우수하다. 구리(세종)~포천간 고속도로 및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수도권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별내신도시 내 일반상업지구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먼저 별내자이 더 스타 대규모 판매시설이 조성되면 '슬리퍼 생활권'이 확보된다. 단지 내 다양한 상업, 문화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마트(별내점) 등 대형마트 및 생활편의시설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근거리에는 코스트코(상봉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등이 있다. 또한 불암산, 수락산 등 녹지공간이 많으며, 용암천, 불암천, 덕송천과 용암천자전거길 등 다수의 근린공원이 있어 주거 쾌적성도 우수하다.

별내자이 더 스타가 위치한 별내신도시는 대규모택지개발지구로써 복합1블록의 아파트의 경우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전 지역에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전용 84㎡의 경우 일반공급 물량의 25%, 전용 99㎡ 일반 공급물량의 70%가 추첨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청약통장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으며, 유주택자의 경우도 청약이 가능하다.

동일 단지의 오피스텔 47㎡, 49㎡의 경우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돼 있다. 청약통장 및 재당첨제한 등 별다른 청약 조건 없이 만 19세 이상 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