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장재인 "성폭력피해 고백 후 여고 동창이 연락와..미안해하지 않길" [★SHOT!]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하수정 기자] 장재인이 성폭력 피해를 공개한 뒤, 여고시절 친구에게 연락을 받았다고 했다.

가수 장재인은 지난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 포스트가 너무 많아 미안해요. 다름 아니고 여고시절 친구에게 연락이 와서, 염치 불구하고 하나 더 작성해봅니다!"라며 "자퇴하고 제일 보고싶은 게 중앙여고 친구들이었는데, 그 일 생기고 나서 폰도 없애고 차마 너네에게 연락도 한 번 못했었다. 나한테 많이 서운했단 거 나중에야 들었어 오늘 내 이런 소식에 미안해하지 않음 좋겠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다 지나서 내가 조금은 컸나 싶다. 모든 가스나들 내가 많이 사랑하고 OO야 연락 줘서 고마워 십여 년간 젤 먼저 얘기 하고픈 사람이 너였어!"라고 덧붙였다.

앞서 장재인은 지난 22일 인스타그램에 11년 전인, 18살에 성폭력 피해를 당한 사실을 고백했다.

그는 "저의 첫 발작은 17살 때였고, 18살에 입에 담고 싶지 않은 사건을 계기로 극심한 불안증, 발작, 호흡곤란, 불면증, 거식폭식 등이 따라 붙기 시작했다"며 "앨범은 그 사건을 계기로 시작이 됐어요. 그 이후 저는 1년이 지나 19살에 범인을 제대로 잡았다는 연락을 받았었습니다. 저에게 그렇게 하고 간 사람은 제 또래의 남자 분이었어요. 그런데 당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그 아이 역시 다른 아이들의 괴롭힘으로 인하여 그렇게 됐단 이야기였어요"라고 털어놨다.

이와 함께 장재인은 "생각보다 많은 성피해자들이,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내가 그랬던 것처럼 수치심과 죄책감을 갖고 살아가고 있을 거예요. 나는 나와 같은 일을 겪은 가수를 보며 힘을 얻고 견뎠어요. 혹시나 혹시나 아직 두 발 붙이며 노래하는 제가 같은 일, 비슷한 일을 겪은 누군가들에게 힘이 됐음 합니다"라며 성폭력 피해를 고백한 이유를 공개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장재인 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