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러' 군함, 덴마크 해역서 스웨덴 냉동선과 충돌…"선체 구멍 뚫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상트페테르부르크=AP/뉴시스]26일(현지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해군의 날 기념식이 열려 러시아 군함들이 해상 퍼레이드를 펼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이날 "해군의 현대식 무기 체계 구축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있다"라며 "극초음속 타격 시스템과 수중 드론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이 보급되면 함대 특유의 이점과 전투력이 증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0.07.2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스크바=신화/뉴시스] 이재준 기자 = 러시아 군함이 23일(현지시간) 덴마크 해역에서 마셜제도 선적의 냉동화물선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러시아군 방송 즈베즈다가 보도했다.

방송은 러시아 국방부 발표를 인용해 해군 소속 소형 대잠함 카자네츠가 이날 발트해와 북해 사이 발트해협을 지나다가 스웨덴 냉동화물선 아이스 로즈(Ice Rose)호와 부딪쳤다고 전했다.

카자네츠함과 냉동화물선은 사고 당시 주변해역에 짙게 깔린 안개 때문에 시계불량으로 충돌한 것으로 방송은 추정했다.

방송에 따르면 이번 사고로 카자네츠함의 승조원 중에는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훌수 윗부분 선체에 구멍이 뚫렸다고 한다.

카자네츠함은 현재 자체 동력으로 발티스크항으로 돌아가는 중이라고 방송은 전했다.

즈베즈다는 러시아 발트함대가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정확한 사고 경위와 원인을 점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냉동화물선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출항해 스웨덴 예테보리로 가던 중 사고를 만났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