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연평도 실종 공무원, 월북 시도 중 北 피격에 숨진 듯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방부 "실종자, 북한 해역서 발견된 정황에 대해 정밀 분석 중"

쿠키뉴스

▲연평도 어업지도선 선원 실종 위치. 연합뉴스
[쿠키뉴스] 임지혜 기자 =서해 최북단 소연평도 어업지도선에 타고 있다 실종된 공무원이 월북을 시도하다 북측의 총격에 의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 23일 복수의 정보당국 관계자는 해양수산부 소속 어업지도선 선원 A(47)씨가 21일 어업지도선에서 업무를 수행하던 중 월북을 목적으로 해상에 표류하다 실종됐다.

이후 해상에서 표류하던 A씨는 원거리에서 북측의 총격을 받고 숨졌다고 관계자들은 전했다.

당국은 북측 경계병이 외국으로부터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접경 지역 방역 지침에 따라 A씨에게 총격을 하고 화장한 것으로 보고 있다.

당국 관계자는 연합뉴스를 통해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북측이 A씨를 화장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북측 고위급 인사가 개입한 정황은 확인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국방부는 이날 "우리 군 첩보에 의하면 실종 다음 날인 22일 오후 실종자가 북한 해역에서 발견된 정황이 포착돼 정밀분석 중"이라며 "실종 경위, 경로 조사와 함께 북측에 관련 사실을 확인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소연평도 인근 해상에서 실종된 A씨는 지난 21일 목포 소재 서해어업지도관리단 소속 공무원으로, 실종 당일 어업지도선에서 일등 항해사로 업무를 수행 중이었다.

또 실종 당일 어업지도선의 선미 우현에서 실종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슬리퍼가 발견됐으며 CCTV 사각지대에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jihye@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