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미 질병통제예방센터 "내년 7월이면 미국민 모두 코로나 백신 접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머니투데이

(워싱턴 AFP=뉴스1) 로버트 레드필드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이 지난 4월 8일(현지시간) 워싱턴 백악관에서 열린 코로나19 태스크포스 일일 브리핑서 발언을 하고 있다.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늦어도 내년 7월까진 미국민 모두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2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CDC의 로버트 레드필드 국장은 이날 상원 보건·교육·노동·연금위원회에 출석해 이 같이 발언했다.

레드필드 국장은 코로나19 백신 개발·수급 전망에 대해 "내년 3월 말이나 4월까지 백신 약 7억개, 3억5000만명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면서 "미국민 전체가 접종을 끝내는 건 4~6월, 어쩌면 7월 정도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기준으로 미국의 전체 인구는 3억 2820만명 가량이다. 내년 4월은 돼야 미국민 모두에게 접종할 수 있는 백신 확보가 가능해진다는 것. 그러면서 "항체검사 연구 결과를 볼 때 미국민의 약 90%가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취약하다"고도 말했다.

현재 미국 내에선 화이자, 모더나, 존슨앤드존슨 등의 제약업체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최종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이들은 백신 후보물질의 효과가 확인될 경우 곧바로 규제당국의 사용승인을 거쳐 출시할 수 있도록 이미 생산에도 돌입한 상태다.

이와 관련해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 알레르기·감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이날 회의에서 "11월엔 5000만회, 12월 말까진 1억회 접종분의 백신이 생산될 수 있을 것"이라며 "내년 4월까진 총 7억회 접종분의 백신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티븐 한 미 식품의약국(FDA) 국장은 코로나19 백신 등의 개발·출시가 정치적 압력을 받을 수 있다는 지적에 "우린 정치가 아닌 과학을 지침으로 따른다"면서 "FDA는 우리 가족들에 접종하기에 불안할 것 같은 백신은 승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수현 기자 literature1028@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