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중국, 폭격기 홍보영상 SNS에 올렸다 삭제…'트랜스포머' 짜깁기 의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머니투데이

중국 H-6K 폭격기. 사진=AFP,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인민해방군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폭격기 홍보 영상이 할리우드 영화의 장면들을 도용했다는 의혹을 받은 끝에 결국 삭제됐다.

22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9일 중국 공군 웨이보 계정에는 2분 15초 분량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은 "전쟁의 신 H-6K가 공격하러 간다!"는 제목으로 중국의 최신형 장거리 전략 폭격기 'H-6K'를 소개했다.

여기에는 H-6K가 출동해 해변 활주로에 미사일을 투하하는 모의타격훈련 장면이 담겼다. 영상 속 폭격기의 타격 대상이 괌에 위치한 미국 앤더슨 공군기지라는 주장도 제기됐다. 이날은 키스 크라크 미국 국무부 경제차관의 대만 방문 마지막 날이었다.

그러나 영상에 나오는 공습 장면이 '트랜스포머'와 '더 록' 등 할리우드 영화의 장면들을 짜깁기한 것이라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이 영상은 조롱거리가 됐다. 누리꾼들은 중국군의 선전이 허구일 뿐만 아니라 다른 이들의 창작물을 허락없이 베꼈다고 비판했다.

이후 중국 측의 할리우드 영화 도용 의혹은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등 아시아권 매체 뿐만 아니라 CNN 등 서구권 매체에도 보도됐다. 그러자 중국 인민해방군은 결국 지난 22일 이 영상을 삭제했다.

박수현 기자 literature1028@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