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개천절 집회 중단?…보수단체 오전중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박고은 기자

노컷뉴스

보수단체 집회 참가자들이 지난 8월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8·15 광복절 맞아 집회를 하기 위해 모여들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문수 전 경기지사, 서경석 목사, 이계성 대한민국 수호 천주교모임 회장 등 보수단체 대표들이 국민적 우려를 낳았던 개천절 광화문 집회를 열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24일 오전 11시 국회의사당 정문 앞에서 '10월 3일 광화문 집회 중단선언 기자회견'을 예고하면서 "지금 10월 3일 광화문집회를 최대한으로 악용하여 우파시민단체를 코로나 전파의 주범으로 매도하고 국민의 지탄의 대상으로 삼는 문재인 정권의 코로나 정치가 극에 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10인 이상의 모든 집회를 불허하고 종로구와 중구 전체를 집회금지구역으로 설정해 우파 궤멸을 위한 작전 준비를 마쳤다"며 "문 정권은 카 퍼레이드도 9대 이상 행진을 금지하고 집회금지구역은 지나가지도 못하게 해 코로나와 아무 상관 없는 차량시위까지 크게 압박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광화문 집회 중단 선언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정권의 악행과 과오에 대한 분노를 표출시키더라도, 정부가 쳐놓은 코로나의 덫에 걸리지 않아야 한다고 밝힐 예정"이라고 전했다.

노컷뉴스

(사진=입장문 캡처)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