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집단성폭행' 정준영 징역 5년 확정…최종훈은 징역 2년6개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술에 취한 여성들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가수 정준영, 최종훈에 각각 징역 5년, 징역 2년 6개월이 확정됐다.

이데일리

정준영(왼쪽)과 최종훈(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법원 2부(주심 박상옥 대법관)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 혐의로 기소된 정준영과 최종훈의 상고심에서 유죄로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두 사람과 함께 기소된 유명 가수의 오빠 권 모씨도 원심 판결대로 징역 4년이 확정됐으며 또 다른 피고인 2명도 각각 징역 4년, 징역 8월에 집행유예가 각각 확정됐다.

이들은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 3월 대구 등지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으로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 됐다. 정준영은 2015년 말 다수 연예인과 함께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여성들과 성관계한 사실을 밝히며 몰래 촬영한 영상을 전송하는 등 11차례에 걸쳐 불법 촬영물을 유포한 혐의도 받았다.

이들은 재판 과정에서 일부 성폭행 혐의에 대해 ‘합의 성관계’라고 주장했지만 1심은 피해자들의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며 이들의 혐의를 인정하고 정준영에게 징역 6년, 최종훈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 2심 역시 이들의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다만 피해자와 합의한 점을 고려해 최종훈의 형량을 징역 2년 6개월로 줄였다. 정준영은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