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방탄소년단이 입은 휠라 옷과 신발…"확 달라졌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휠라가 색다른 변신을 시도했다. 기존에 휠라하면 연상됐던 브랜드의 헤리티지 무드에서 벗어나 밀리터리룩과 최첨단 소재로 무장한 테크웨어 등을 접목한 것. 올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해 내놓은 '프로젝트 7 컬렉션'이 대표적이다.

24일 휠라에 따르면 프로젝트 7 컬렉션에서는 트렌드에 입각한 밀리터리 요소를 결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데 주력했다. 카모플라주 패턴과 카고 디테일, 퀼팅 공법, 소재 혼용 기법 등을 사용하는 한편, 프로젝트 7 영문 철자를 그래픽화해 제품 곳곳에 포인트로 반영했다.

소재 선택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보온성과 압축력이 뛰어난 프리마로프트(Primaloft) 충전재, 휠라가 개발한 신발 고유 중창(미드솔)인 에너자이즈드러버 2.0 등 아이템별 최적화된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다. 특히 실제 방탄복 소재가 가방에 포함된 점이 눈에 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계절 감각을 아우르는 스타일리시한 밀리터리룩을 즐길 수 있으며, 실용성이 돋보이는 테크웨어에서 영감을 얻은 요소들도 담겨있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번 컬렉션은 의류, 액세서리, 슈즈 등 총 47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의류 대표 제품은 '몬스터 롱패딩 재킷'으로 보온성과 방수 기능이 뛰어난 프리마로프트 충전재를 사용, 극심한 추위에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프로젝트 7 컬렉션 영문명과 7개의 별 모양 자수를 새긴 탈부착형 벨크로 탭을 각각 양팔에 붙였다. 색상은 베이지, 밀리터리 카키, 블랙 총 3가지. 이 밖에도 퀼티드 재킷, 보아플리스 집업, 후디와 카고 팬츠 등 밀리터리 무드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준비돼 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발은 휠라 글로벌 랩의 기술력을 집약해 탄생시킨 브랜드 대표 퍼포먼스 러닝화 '웨이블렛 알파'를 중심으로 트레일 무드의 어글리 슈즈 '인터레이션 라이트', 코트화 '코트 에이스' 등 다양한 스타일들로 마련됐다. 역시 카키, 베이지, 그레이 등 컬렉션 테마를 관통하는 컬러 구성이 돋보인다.

휠라는 프로젝트 7 컬렉션 출시에 맞춰 글로벌 모델 방탄소년단의 새 광고를 공개한다. 프로젝트 7 컬렉션과 함께한 방탄소년단의 새 광고는 휠라 공식 SNS(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휠라 관계자는 "변화무쌍한 외부 환경 속 새로운 시즌을 맞아 뉴트로 유행 속 조명 받고 있는 밀리터리 무드와 기능성 소재가 조화를 이룬 프로젝트7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가을과 겨울, 실용성과 개성을 모두 갖춘 패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제안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