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마트24, 집밥족 위한 피코크 ‘가정간편식’ 상품 40여종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차돌된장찌개·마라탕 등 고객수요 맞춘 상품

한국금융신문

고객이 피코크 상품을 고르고 있는 모습. / 사진제공 = 이마트24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이마트24가 가정간편식 피코크 상품 라인업을 40여종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피코크는 다양한 가정간편식(HMR)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이마트 자체 HMR 브랜드다.

실제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가정간편식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대비 2019년의 매출신장률(19.1%)과 비교했을 때 증가세가 더 높다.

이에 이마트24는 기존 피코크 운영 상품 12종을 10월 말까지 40여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9월 우선 도입되는 상품은 국/탕/찌개/분식류 12종이며,10월 중 안주/간편식 17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달 도입되는 국탕찌개류는 500g, 떡볶이는 2인분 용량으로 만원 이내에서 든든하고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게 했다. 이외에도 차돌된장찌개, 한우고기곰탕, 쟌슨빌 소시지 부대찌개, 마라탕 등 다양한 상품이 출시된다.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선임바이어는 “가정간편식 상품은 1~2인 가구의 지속적인 증가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 증가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며,“가정간편식의 수요가 높은 주택가 입지 점포를 중심으로 피코크 상품을 확대함으로써 집밥족이 근거리 편의점에서도 다양한 가정간편식을 만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