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트럼프, '몰아내자' 야유받으며 긴즈버그 조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간으로 어제(24일) 워싱턴DC의 연방대법원에서 고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대법관을 조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는 어제 오전 10시 긴즈버그 대법관의 시신이 안치된 대법원을 방문해 입구에 놓인 관 앞에서 몇 분간 머물며 경의를 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서 있는 동안 일부 시민은 "투표로 그를 몰아내자"는 구호를 외쳤습니다.

백악관 공동취재단은 대법원에서 한 블록 정도 떨어진 곳에서 한 무리의 군중이 긴즈버그의 "소원을 존중하라"는 구호를 외치고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긴즈버그 대법관은 임종 당시 '나의 가장 뜨거운 소망은 새 대통령이 취임할 때까지 내가 교체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손녀가 공개한 바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26일 후임 대법관을 지명하고 대선 전 상원 인준 표결을 강행할 의지를 분명히 하는 등 이 문제가 이번 대선의 최대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대선에서 질 경우 불복하겠다는 점을 시사하면서 연방대법원이 최종 판단을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고 미 언론은 전했습니다.

조문을 마친 트럼프 대통령은 노스캐롤라이나에서 보건정책 연설을 한 뒤 플로리다에서 유세할 예정입니다.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는 별도 유세나 행사 없이 다음 주 열릴 첫 TV토론 준비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한편, 대법원은 최근 이틀간 긴즈버그 대법관의 관을 시민에게 공개해 일반인 조문을 받고 있으며, 추모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긴즈버그 대법관의 관은 25일 미 의회 의사당에 안치된 뒤 다음 주 남편이 묻힌 알링턴 국립묘지에 안장됩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김혜영 기자(khy@sbs.co.kr)

▶ [마부작침] 아무나 모르는 의원님의 '골목식당'
​▶ [뉴스속보] 코로나19 재확산 현황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