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UEL 리뷰] '손흥민 결승골+2도움' 토트넘, 스켄디야에 3-1 승...PO진출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손흥민이 토트넘의 모든 골에 관여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토트넘은 25일 오전 3시(한국시간) 마케도니아 필리프 아레나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3차 예선에서 스켄디야를 상대로 3-1 승리를 거뒀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스켄디야는 메블란 무라티, 베사트 이브라이미, 엑존 베이투라이, 발미르 나피우, 엔누르 토트레, 발론 아흐메디 등을 선발 투입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필두로 라멜라, 베르바인, 델리 알리, 은돔벨레, 해리 윙크스, 세르쥬 오리에,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데이비스, 조 하트를 내세웠다.

토트넘은 전반 5분 만에 선제골을 넣으며 앞서 나갔다. 손흥민이 페널티박스 바깥쪽에서 공을 지켜낸 뒤 반대편 페널티박스 안에 있는 라멜라에 정확한 패스를 연결해줬다. 라멜라는 순식간에 골키퍼와 일대일이 됐고 오른발로 가볍게 밀어넣으며 선제골을 터뜨렸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후 토트넘은 스켄디야의 수비를 뚫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손흥민이 침투하며 찬스를 노렸지만 패스가 투입되지 않았다. 라멜라와 알리의 패스는 모두 부정확했다.

토트넘은 전반 막판 힘을 냈다. 전반 40분 손흥민이 페널티박스 측면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수를 맞고 굴절돼 나갔다. 이어 전반 42분 역습 상황에서 알 리가 공을 가지고 전방으로 올라간 뒤 슈팅까지 시도했다.

토트넘은 후반 초반 흐름을 이어갔지만 스켄디야에 일격을 당했다. 후반 9분 나피우의 강력한 오른발 슈팅에 동점골을 내줬다. 이어 후반 17분 이브라히미의 위협적인 헤딩슈팅도 골문 옆으로 살짝 빗나갔다.

토트넘도 득점 기회를 잡았다. 후반 19분 은돔벨레의 크로스가 라멜라에게 정확히 배달됐고 라멜라가 머리로 방향을 살짝 틀어놨다. 그러나 슈팅은 빗나가며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토트넘에는 손흥민이 있었다. 후반 24분 모우라의 슈팅이 리바운드 된 상황에서 페널티박스 안에서 공을 잡은 뒤 침착한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로써 토트넘은 다시 리드를 잡게 됐다.

손흥민은 또 한 번 도움을 기록하며 공격포인트를 추가했다. 후반 34분 케인 머리로 배달되는 정확한 왼발 크로스를 올려줬고 케인의 헤딩 슈팅은 그대로 골로 연결됐다.

후반 추가 시간은 3분이 주어졌고 토트넘은 계속 공격을 이어갔다. 손흥민은 풀타임 활약을 펼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결과]

스켄디야(1): 나피우(후9)
토트넘(3): 라멜라(전5), 손흥민(후24), 케인(후34)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