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UEL 리액션] '택배왔습니다' 손흥민 크로스에...스카이스포츠, "센세이셔널" 감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손흥민의 택배 크로스에 영국 매체도 감탄을 금치 못했다.

토트넘은 25일 오전 3시(한국시간) 마케도니아 필리프 아레나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3차 예선에서 스켄디야를 상대로 3-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필두로 라멜라, 베르바인, 델리 알리, 은돔벨레, 해리 윙크스, 세르쥬 오리에,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데이비스, 조 하트를 내세웠다.

토트넘은 전반 5분 만에 선제골을 넣으며 앞서 나갔다. 손흥민이 페널티박스 바깥쪽에서 공을 지켜낸 뒤 반대편 페널티박스 안에 있는 라멜라에 정확한 패스를 연결해줬다. 라멜라는 순식간에 골키퍼와 일대일이 됐고 오른발로 가볍게 밀어넣으며 선제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토트넘에는 손흥민이 있었다. 후반 24분 모우라의 슈팅이 리바운드 된 상황에서 페널티박스 안에서 공을 잡은 뒤 침착한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로써 토트넘은 다시 리드를 잡게 됐다.

손흥민은 또 한 번 도움을 기록하며 공격포인트를 추가했다. 후반 34분 케인 머리로 배달되는 정확한 왼발 크로스를 올려줬고 케인의 헤딩 슈팅은 그대로 골로 연결됐다.

손흥민의 골장면과 마지막 크로스 장면에 영국 매체들도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영국 'BBC'는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 토트넘에는 값을 매길 수 없는 훌륭한 선수"라며 손흥민 골에 반응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의 택배 크로스에 "센세이셔널 크로스였다. 케인을 골로 초대했다"며 칭찬했다.

손흥민은 이날도 풀타임을 소화하며 토트넘의 승리를 이끌었다. 두 경기 만에 무려 공격포인트 7개를 쌓으며 이번 시즌도 쾌조의 스타트를 보였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