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류현진, '천적' 양키스에 7이닝 무실점 완승…토론토 PS행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토론토 에이스 류현진 [AF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이스란 이런 것이다(That's what Aces do)."

토론토 블루제이스 구단은 25일(한국시각) 공식 트위터 계정에 이런 한 줄 평을 남겼다. 팀 에이스 류현진(33)이 올 시즌 최고의 투구로 팀의 포스트시즌 출전을 직접 확정한 뒤였다.

류현진은 이날 뉴욕 양키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5피안타 2볼넷 4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투구 수는 100개. 토론토의 4-1 승리를 이끌면서 정규시즌 마지막 등판에서 시즌 5번째 승리를 수확했다.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류현진은 경기 전까지 양키스 상대 3경기에서 승리 없이 2패, 7피홈런, 평균자책점 8.80으로 부진했다. 올 시즌 맞대결에서도 5이닝 동안 홈런 3개를 맞고 5실점 했다.

이날은 달랐다. 토론토 투수로는 올 시즌 처음으로 7이닝을 던지면서 단 1점도 주지 않고 양키스 타선을 틀어막았다. 양키스전 악연을 깨끗하게 털어내고 포스트시즌에 나설 수 있게 됐다. 팀당 60경기의 초미니 시즌으로 치러진 올해 류현진의 최종 성적은 12경기 5승 2패, 평균자책점 2.69다.

중앙일보

류현진의 역투를 극찬하는 토론토 [토론토 구단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시에 토론토는 포스트시즌 매직넘버 '1'을 지우고 아메리칸리그 8번 시드를 따냈다. 2016년 이후 4년 만의 가을 야구 진출이다. 토론토는 지난해 말 4년 8000만 달러를 주고 FA 류현진을 영입했다. 그 수확을 계약 첫해부터 확실하게 얻었다.

이제 토론토의 다음 목표는 '가을'이다. 30일 열리는 와일드카드 시리즈(3전 2선승제) 1차전부터 포스트시즌을 시작한다. 첫 경기 선발 투수는 역시 류현진이 유력하다. 에이스는 이미 완벽하게 준비를 마쳤다.

배영은 기자 bae.youngeu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