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뉴캐슬전 좋은 기억…손흥민, '5골 2도움' 상승세 이어 갈 수 있을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3경기 연속 골을 넣을 수 있을까.

토트넘은 25일(이하 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홈경기를 펼친다.

토트넘과 손흥민의 시즌 출발이 상당하다.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에서 에버턴에 패배한 뒤 3경기 연속 승리를 기록 중이다.

손흥민은 지난 2경기 5골 2도움으로 펄펄 날고 있다. 사우스햄턴과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에서 4골을 폭발한 뒤 KF 스켄디야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3차 예선에서 1골 2도움을 기록했다.

빡빡한 일정이지만 손흥민은 또 한 번 득점을 기대해볼 수 있다. 최근 상승세가 좋고, 뉴캐슬전에서 좋은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지난 7월 뉴캐슬과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원정경기서 골을 터뜨린 바 있다.

특히 손흥민은 홈에서 강하다. 지난 2019-20시즌 홈에서 11골을 터뜨리고, 원정에서 7골을 넣었다. 올 시즌 사우스햄턴과 홈경기에서 이미 4골을 터뜨렸기 때문에 자신감이 상당하다.

한편 손흥민은 에버턴의 칼버트 르윈과 함께 득점 부문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다. 공격 포인트 부문에서는 해리 케인이 4골 1도움으로 리그 전체 선두를 달리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