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수원, 5년 5개월 만에 슈퍼매치서 서울 제압…시즌 첫 2연승(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타가트, 시즌 첫 해트트릭 달성

연합뉴스

멀티 골 터트린 타가트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수원 삼성이 약 5년 5개월 만에 정규리그 슈퍼매치에서 FC서울을 제압하며 시즌 첫 2연승으로 반등 조짐을 보였다.

수원은 2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파이널B 23라운드 홈 경기에서 타가트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서울을 3-1로 물리쳤다.

'명가'로 통했던 수원과 서울은 이날 K리그에 스플릿 시스템이 도입된 2012년 이후 처음으로 강등권 탈출을 놓고 겨루는 파이널 B(7∼12위) 그룹에서 맞대결을 펼쳤다.

다소 초라해진 슈퍼매치지만 수원이 정규리그 경기에서 서울에 승리를 거둔 건 2015년 4월 18일 이후 5년 5개월 8일 만이다.

이후 18차례 맞대결에서 8무 10패로 고전했던 수원은 이날로 서울전 무승 기록을 마감하는 동시에, 시즌 첫 2연승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 세 차례 슈퍼매치에서 수원은 1승 1무 1패를 기록했고 K리그 통산 서울전 전적은 33승 24무 35패가 됐다.

최하위 인천(승점 18)과 승점 차가 3점에 불과한 데다 인천이 '생존왕' 본능을 발휘해 매섭게 추격해 오면서 위기에 처했던 11위 수원은 한 경기를 덜 치른 성남FC(승점 22)와 부산 아이파크(승점 21)를 제치고 9위(승점 24)로 올라섰다.

인천과는 승점 차를 6으로 벌리며 한숨을 돌렸다.

24일 김호영 감독대행이 물러나면서 수장을 잃은 서울은 박혁순 코치가 이날 지휘봉을 잡았지만, 수원전 18경기 무패 행진을 마감하고 승점 25를 유지했다.

파이널B 그룹 선두에 올라 있지만 한 경기를 덜 치른 강원FC(승점 24)와 승점 차는 1에 불과하다.

연합뉴스

박주영의 동점 골 기록 후 기뻐하는 서울 선수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 시작과 함께 매섭게 서울의 뒷문을 노린 수원이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13분 김태환이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타가트가 잡아 트래핑한 뒤 예리한 왼발 터닝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지난달 15일 전북 현대전 이후 약 한 달 만에 터진 타가트의 시즌 6호 골이다.

서울도 반격에 나섰으나 전반 24분 조영욱의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수원 골키퍼 양형모가 막아냈고 4분 뒤 박주영의 크로스를 연결한 한승규의 헤딩 슛은 골대를 벗어났다.

수원은 전반 추가 시간 한석희가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감아 찬 왼발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와 아쉽게 추가 득점 기회를 놓쳤다.

후반 서울이 동점 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8분 한승규의 프리킥 이후 문전 혼전 상황에서 골 지역 오른쪽에서 박주영이 오른발로 동점 골을 터트렸다.

역시 7월 올 시즌 수원전에서 한 골을 기록해 슈퍼매치 최다 득점 기록(9골)을 세웠던 박주영은 이날 통산 10번째 득점으로 자신의 기록을 경신했다.

연합뉴스

타가트 득점 후 기뻐하는 수원 선수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하지만 이내 수원이 균형을 다시 깨뜨렸다.

후반 17분 한석희가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타가트가 헤딩으로 연결해 추가 골을 작성했다.

이 득점은 서울 고광민의 자책골로 기록됐으나 경기 종료 후 영상 확인 결과 고광민의 몸에 맞은 뒤 다시 타가트가 슈팅한 것으로 확인돼 타가트의 골로 정정됐다.

수원은 후반 추가 시간 김민우의 크로스를 골 지역 정면으로 쇄도한 타가트가 오른발로 마무리해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이로써 타가트는 지난해 8월 17일 강원전에 이어 K리그에서 두 번째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수원 선수가 슈퍼매치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boi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