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PRNewswire] HiPhi X, 세계에서 유일하게 진화하는 SU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세계 최초의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하고 출시

(베이징 2020년 9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굴지의 스마트 이동성 및 자율주행 연구 기업 Human Horizons가 큰 기대를 받은 HiPhi X를 공식 출시했다. 세계 최초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슈퍼 SUV인 HiPhi X의 가격은 6인승 모델이 680,000위안, 4인승 모델이 800,000위안이다.

연합뉴스


HiPhi X는 차세대 지능형 순수 전기차의 새로운 기종을 정의했으며, Human Horizons의 고급 'TECHLUXE(R)' 기술 체험을 바탕으로 미래를 위한 무한한 운송 가능성을 열었다. 혁신적이며 진화하는 슈퍼 SUV인 HiPhi X는 스마트 전기차의 시대를 새롭게 정의하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포지셔닝됐으며, 안전과 설계부터 자율주행과 적응형 학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최초의 기술을 선보인다.

연합뉴스


HiPhi X는 Human Horizons가 대량생산하고, 개발자를 지원하는 안전한 Human Oriented Architecture (HOA)를 채택한 세계 최초의 양산형 차량이자, 5G-V2X 기술 네트워크를 장착한 세계 최초의 차량이다. 차량 곳곳에 562개 이상의 센서가 설치돼 있어, 모든 탑승자, 주변 환경, 그리고 다양한 차량 매개변수에 대한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그에 따라 대응한다. 또한, HiPhi X에는 307개의 전자 제어 작동기가 장착돼 있어, Human Horizons의 맞춤형 개발 미들웨어와 함께 사용될 경우 진정으로 연결된 스마트 차량 체험을 누릴 수 있다.

HOA는 기가비트 이더넷으로 연결된 여섯 개의 '슈퍼 브레인' 도메인 컨트롤러로 구성된 '신경망'의 지원을 받는다. 이 획기적인 AI 컴퓨팅 체제는 대량의 정보를 가공할 수 있으며, 강력한 데이터 분석 엔진으로 구동되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독자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다. HiPhi X는 차량 성능과 체험을 끊임없이 학습하고, 스스로 진화한다.

그뿐만 아니라, HOA의 개방 소스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포괄적인 개발 도구는 파트너, 제3자 개발자 및 사용자가 새롭고 역동적인 기능과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용자에게 견고하고 점점 성장하고 애플리케이션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

HiPhi X는 슈퍼카의 미학과 SUV 요소를 결합해 날렵한 초현대적인 외관의 전기 슈퍼 SUV로 탄생했다. HiPhi X는 항공역학적인 설계로 인해 항력 계수가 0.27에 불과하며, 항공 최적화된 22인치 휠, 쇼트 프론트 오버행 및 더 원활한 공기 흐름을 지원하는 평평한 언더-플로어를 선보인다. 또한, HiPhi X의 미학적 형태는 바람 소리를 줄이고, 핸들링의 안정성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3150mm 휠베이스도 실내 공간을 최대한 늘려, 모든 탑승자에게 최상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또한, 고급 SUV HiPhi X는 이중 코어 조명 모듈로 구성된 프로그래밍 및 맞춤형 매트릭스 조명 시스템을 장착한 세계 유일의 양산차이기도 하다. 이 첨단 조명 시스템의 핵심 요소는 Programmable Matrix Lighting (PML)과 Intelligent Signal Display (ISD) 모듈의 다음 두 가지다. 이들 기술은 실제 용도에 맞게 설계됐으며, HiPhi X가 도로 환경을 감지하고, 그에 따라 각 시나리오에 맞춰 자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HiPhi X는 세계 최초의 비접촉, 무핸들 고급 SUV로서, 핸즈프리 탑승을 위해 세계 최초로 얼굴 인식 기능을 통합했다. 전통적인 고급 코치 도어(coach door)에서 벗어난 HiPhi X의 'NT 도어'는 여섯 가지 우아한 출입 모드를 통해 견줄 데 없는 특별한 느낌을 선사한다. 모든 문은 독자적으로 개폐되며, 100% 전기로 작동한다. 차 문을 여는 각도는 위험을 피할 수 있는 출입에 허용된 공간을 바탕으로 지능적으로 결정된다.

HiPhi X는 얼굴 인식, 스마트키, 스마트폰 ID 또는 HiPhi 앱을 통한 원격 조작 등 다양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잠그거나 열 수 있다.

우주캡슐 같은 HiPhi X의 실내 공간은 양산차로서는 세계 최초로 맞춤 가능한 몰입형 운전석을 도입했다. 쌍방향 설계는 14.6인치 풀 LCD 계기 클러스터, 16.9인치 중앙 터치스크린, 19.9인치 코-파일럿 스크린, 미디어 스트리밍이 가능한 백미러, 고해상도 컬러 HUD, 용량성 도어 터치패널 및 터치 패드 운전대 제어판 등을 선보인다. 가시성이 높은 이 쌍방향 운전석은 상상력을 자극하며, 운전자와 승객에게 맞춤형 체험을 선사한다.

HiPhi X에는 동급 최고의 97.2% 고효율성 전기모터 두 대가 탑재됐다. 각 모터는 220kW 의 전력과 410Nm의 토크를 제공한다. 그에 따라 HiPhi X는 불과 3.9초 만에 0~100kph 가속이 가능하다. HiPhi X는 또한 실시간으로 차량 상태를 인식하는 원격 배터리 관리에 세계 최초로 업계 주도적인 안전 기술을 통합했다. HiPhi X의 CrossLoop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에어컨디셔닝 열 펌프와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전통적인 전기차 에너지 소모량의 절반 수준으로 실내 온도를 신속하게 조정하고, 최적화된 구동장치 운영 조건을 유지한다.

핸들링 측면에서도, HiPhi X는 업계 선두를 달린다. HiPhi X는 양산 전기차로는 세계 최초로 다기능성 터치 패드 운전대와 더불어 자동 후륜 각도 조정 기능을 갖춘 활성 후면 운전대 시스템을 선보인다. 그 결과, 더 각도가 좁은 회전과 정밀한 주행 경험이 가능해졌다.

그뿐만 아니라 HiPhi X는 4레벨 완전 자율주차가 가능한 세계 최초의 양산 승용차이기도 하다. 이 자율주차 기능은 차량과 도로 감지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첨단 자율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L4 AVP는 GPS 센서가 없는 지하 주차장, 사각지대 및 회전 각도가 좁은 공간에서 수많은 자율주행 차량이 당면하는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도 선보인다.

Human Horizons는 한 단계 더 나아가 HiPhiGo를 개발하고자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을 잡았다. HiPhiGo는 세계 최초의 감정 및 지능형 운송 조수다. HiPhiGo 덕분에 HiPhi X는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이동성 서비스를 이용하고, 차내 소비자 경험, 텔레매틱스 및 차량과 탑승자 간에 안전한 데이터 연결을 지원하는 능력 등 새로운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이 온보드 AI 조수는 실시간 분위기 감지를 위해 실내 센서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그에 따라 환경을 조정한다. HiPhiGo는 심지어 그림을 그리고, 시를 쓰며, 작곡하고, 영상을 편집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은 세계 최초의 기능과 특징 외에 HiPhi X는 중국에서 지형 AI 인식과 서스펜션 제어가 가능한 양산차이자, 중국 최초로 3레벨 자율주행과 고급 Meridian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한 양산차이기도 하다. 구체적으로 제작된 600W 앰프를 이용하는 Meridian Re-Q와 Meridian Digital Precision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항상 풍부하고 섬세한 음질을 제공한다. Meridian의 Horizon 기술과 함께 무려 12개에 달하는 독자적인 채널을 설치한 덕분에 차량 내부 전체에서 완전한 몰입과 우수한 균형을 체험할 수 있다.

HiPhi X는 2020년 말부터 소량 생산에 들어가며, 공식 출시는 2021년 전반기로 예정돼 있다. HiPhi X는 '시나리오로 정의되는 설계, 소프트웨어로 정의되는 차량, 공동 창작으로 정의되는 가치'라는 HiPhi의 3가지 안내 원칙을 구현한 제품이다. 진화가 가능한 HiPhi X TECHLUXE(R) 슈퍼카 SUV는 이동성 기술의 지평선에서 진정으로 새로운 새벽을 연다.

연합뉴스


HiPhi 브랜드 소개

HiPhi는 Human Horizons가 만들고, 사용자가 개선시키는 고급 브랜드다. HiPhi X는 경량 하이브리드-알루미늄 구조의 전기차(EV)다. 또한, HiPhi X는 Human Horizons의 EV 제품에서 지속가능성을 더 높이고자 비건 가죽을 채택하고, 재활용 소재를 이용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도입했다.

Human Horizons 소개

Human Horizons는 미래 지향적인 스마트 차량의 산업화를 비롯해 혁신적인 주요 지능형 이동성 기술을 연구 및 개발하고자 설립됐다. 그뿐만 아니라 Human Horizons는 스마트 운송 기술도 개발하고, 인간의 이동성을 새로 정의할 스마트 도시 개발에도 일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25/2928731-1-a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25/2928731-1-b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25/2928731-1-c

로고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713/2855724-1LOGO

Logo

출처 Human Horizon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