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복면가왕', 옥구슬=이달소 현진→흑마=영구 심형래..상상도 못한 정체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하수정 기자] '복면가왕' 이달소 현진과 심형래가 복면을 벗고 정체를 공개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가왕 숨은그림찾기의 연승 도전과 복면가수 4인의 무대 결과가 공개됐다.

2라운드 준결승전 첫 번째 무대는 '불꽃놀이vs옥구슬'이 맞붙었고, 투표 결과 불꽃놀이가 승리해 3라운드에 진출했다. 옥구슬의 정체는 걸그룹 이달의 소녀 현진이었다.

현진은 "'복면가왕' 출연 목표가 김구라 선배님 입덕시키기"라며 "그래서 김구라 선배님을 업었다"고 밝혔다. 이에 김구라는 "저런 딸 있으면 술 먹고 만취해도 되겠다고 생각했다"며 웃었다.

현진은 "나오기 전에 독설을 받을까 봐 걱정을 많이 했고, 김구라 선배님을 무서워했다. 그래서 칭찬을 받고 싶었다"고 고백했다. 김구라는 "목소리가 너무 좋았다"며 "이달의 소녀 중에 노래 잘하는 멤버가 많지만, 맑고 청아한 음색 때문에 출연을 제안한 것 같다"고 칭찬했다.

두 번째 무대에서는 '흑마vs부뚜막 고양이'가 경쟁했다. 흑마는 C.C.R 'Cotton Fields', 부뚜막 고양이는 김민우 '사랑일뿐야'를 선곡했다.

유영석은 "어떤 노래를 불러도 자기만의 바이브레이션과 호흡이 있는 기대주다. 그게 노래와 잘못 만나면 200점 짜리가 80점이 될 수도 있다. 그걸 더 신경 써서 임해주면 3라운드로 갈 수 있다"라며 "선곡은 흑마가 더 좋았다. 노래할 때 모든 가사가 입에 붙어서 정말 자연스럽게 들었다. 목소리에서 삶의 고단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투표 결과 부뚜막 고양이가 승리해 3라운드에 진출했고, 흑마의 정체는 코미디계 대부 심형래였다. 여자 연예인 판정단 전원이 부뚜막 고양이를 선택했다.

심형래는 "가만히 보니까 어떻게 여자가 한 표도 안 나오냐"며 신고 있던 고무신을 벗어던졌고, 마이크로 슬랩스틱 개그를 선보였다.

김성주는 "개그맨 후배들에게 용기를 전해주고 싶어서 나오셨다"고 했고, 심형래는 "코미디 프로그램이 전부 폐지 돼 선배로서 안타까웠다. 복면가왕에 나와서 노래도 부르고, 재밌는 코미디를 보여주고 싶어서 나왔다. 우리 개그맨 후배들 기운내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이윤석은 "정말 감동 받은 게 그 안에 이렇게 분장을 하고 있을 줄 상상도 못했다. 보통 복면을 벗으면 혹시라도 이상하게 보일까 봐 걱정 하는데, 심형래 선배님은 혹시라도 멀쩡하게 보일까 봐 걱정하시더라"고 말했다.

'영원한 영구' 심형래는 "복면을 벗으면 자기 얼굴로 나오는데 재미가 없더라"며 분장한 이유를 덧붙였다.

/ hsjssu@osen.co.kr

[사진] '복면가왕'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