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PGA 투어 더 CJ컵, 존슨·람 등 세계랭킹 톱5 전원 출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더스틴 존슨. (사진=AFPBB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임정우 기자] 남자골프 세계랭킹 5위 이내 선수들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더 CJ컵(총상금 975만달러)에 출전한다.

CJ그룹은 28일(한국시간) 올해 대회에 출전이 확정된 선수들의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더 CJ컵에 나오는 주요 선수 명단에는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미국)을 비롯해 2위 존 람(스페인), 3위 저스틴 토머스(미국)와 4위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5위 브라이슨 디섐보(미국) 등 세계랭킹 톱5가 모두 이름을 올렸다.

토머스는 제주도에서 열린 2017년 1회와 2019년 3회 대회 우승자다. 이 대회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제주도에서 열렸고 올해는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한 이동 제한 등의 문제로 인해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섀도 크리크 골프장에서 10월 15일에 개막한다.

세계 5위 이내 선수 가운데 토머스를 제외한 4명은 이번이 첫 더 CJ컵 출전이다. 존슨은 “더 CJ컵이 섀도 크리크에서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기대감이 컸다”며 “더 CJ컵에 처음 나가게 돼 기쁘다”고 출전 소감을 전했다.

총상금 975만달러가 걸린 이번 대회에는 총 78명이 출전한다. PGA 투어 페덱스컵 포인트 상위 60명과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5명, 아시안투어 1명, 세계 랭킹 한국 선수 상위 3명, CJ 초청 선수 9명으로 구성되며 컷 탈락 없이 4라운드로 진행된다.

CJ그룹 관계자는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의 참가로 수준 높은 경기가 기대된다”며 “선수와 관계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PGA 투어 등 관련 기관과 논의를 통해 대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