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VCNC, 가맹택시 ‘타다 라이트’ 출시 저울질…드라이버 모집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VCNC는 국토교통부로부터 가맹택시사업 면허를 획득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르면 연내 서울과 부산을 시작으로 가맹택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VCNC의 가맹택시는 중형택시를 기반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서비스 명은 ‘타다 라이트’로 결정됐으며 이용자들은 타다 앱을 통해 기존의 고급택시 기반의 ‘타다 프리미엄’과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VCNC는 가맹 택시사업체의 드라이버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타다 라이트 운행을 희망하는 드라이버들은 28일부터 주요 취업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드라이버들은 소정의 심사와 교육을 거쳐 본인이 희망하는 가맹 택시사업체에 취업하게 된다.

VCNC는 조만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GPS 기반 앱미터기 운행 임시허가 취득을 위한 규제샌드박스 심의를 신청할 예정이다. 앱미터기는 GPS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시간·거리 등을 계산해 택시 요금을 산정하고 부과할 수 있는 스마트폰 단말기 형태의 서비스다.

박재욱 VCNC 대표는 “이용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조성준 기자(tiati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