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마마무 휘인, '청춘기록' OST '그렇게 넌 내게 빛나' 오늘(28일)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마마무 휘인이 부른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연출 안길호, 극본 하명희)의 OST가 공개된다.

휘인이 부른 ‘청춘기록’의 네 번째 OST ‘그렇게 넌 내게 빛나’가 오늘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그렇게 넌 내게 빛나’는 곡 전반에 걸쳐 엠비언트 기타의 연주가 이끌어가는 팝 발라드 스타일의 곡으로 중반 이후의 모던 록 분위기가 곡의 몰입도를 한층 높인다.

특히 휘인의 섬세한 가창력과 감성이 돋보이는 이 곡은 마음에만 간직하고 있던 상대에 대한 설렘을 소박하고 수줍게 그리고 애틋하게 고백한다. 휘인은 특유의 과하지 않은 창법과 절제된 음색으로 극중 주인공들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해냈다.

또한 ‘따뜻한 꿈속에 있나봐. 아직 난 널 바라보고 있어’로 시작되는 노랫말에서 느껴지듯 시청자와 리스너들에게 따뜻한 감정과 마음이 몽글거리는 느낌을 선사하여 드라마에 한층 빠져들게 만들 것이다.

이 곡은 드라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남자친구’,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 다수의 히트 작품에 음악감독으로 참여하여 수많은 OST 히트곡을 만들어낸 바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과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에서 좋은 시너지를 내고 있는 프로듀싱팀 Surf Green이 협업하며 만들어 또 하나의 히트 OST가 탄생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창을 맡은 휘인은 지난 2014년 그룹 마마무로 데뷔했다. 이후 ‘음오아예 (Um Oh Ah Yeah)’, ‘Decalcomanie (데칼코마니)’, ‘넌 is 뭔들’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마마무는 발매하는 곡마다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믿고 듣는 마마무’를 얻었다.

휘인은 지난 2018년 ‘EASY (Feat. 식케이)’를 발매하여 홀로서기에 도전했다. 이어 발매한 ‘헤어지자 (Prod. 정키)’까지 히트에 성공하며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휘인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웹드라마 ‘Yellow’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시청자들에게 여운을 남긴 바 있다.

‘청춘기록’은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스스로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 기록을 담은 드라마이다. 꿈꾸는 것조차 사치가 되어버린 이 시대의 청춘, 저마다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직진하는 청춘들의 뜨거운 기록이 시청자들에게 설렘과 공감을 선사한다.

또한, ‘청춘기록’은 ‘비밀의 숲’,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WATCHER(왓쳐)’ 등을 통해 치밀하면서도 섬세한 연출의 힘을 보여준 안길호 감독과 ‘닥터스’, ‘사랑의 온도’ 등 따뜻하고 감성적인 스토리에 현실적인 시선을 녹여내는 하명희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여기에 ‘겨울연가’, ‘해를 품은 달’, ‘쌈, 마이웨이’, ‘동백꽃 필 무렵’ 등 오랜 시간 수많은 히트작을 선보인 드라마 명가 팬엔터테인먼트가 제작에 나서 웰메이드 드라마를 탄생시켰다.

청춘을 대표하는 박보검, 박소담, 변우석과 독보적 존재감을 지닌 하희라, 신애라까지 탄탄한 라인업을 구성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tvN ‘청춘기록’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휘인이 부른 ‘청춘기록’의 네 번째 OST ‘그렇게 넌 내게 빛나’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팬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