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2020 미국 대선

40일 앞둔 미 대선…민주당 바이든, 트럼프에 10%P 앞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대선을 40일 정도 앞둔 상황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여전히 안정적인 우위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ABC방송과 공동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민주당 바이든 대선 후보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후보가 53%의 지지율로 43%의 지지율에 그친 공화당 트럼프 대통령과 펜스 부통령을 10%포인트차로 앞섰다고 전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또 민주당 바이든-해리스 후보가 '투표 의사가 있는 유권자' 대상 조사에서도 54%의 지지율을 보여 공화당 트럼프-펜스 후보를 10%포인트 차로 앞섰다고 전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지난 8월 조사에서 양측 후보 간에 12%포인트의 지지율 격차가 있었다며 "통계학적으로 지난 8월과 변화가 없다"고 분석햇습니다.

신문은 이어 트럼프 대통령이 '투표 의사가 있는' 남성 유권자 대상 조사에서 55%대 42%로 앞섰지만, 바이든 후보는 여성 유권자 대상 조사에서 65%대 34%로 큰 폭의 우세를 보였다고 전했습니다.

유색인종 유권자 대상 조사에서는 바이든 후보 지지율이 76%로 나타난 반면 트럼프 대통령 지지율은 23%에 불과했으며, 흑인 유권자 조사에서 바이든 후보가 88%의 지지율로 압도적 우위를 내보였습니다.

워싱턴포스트와 ABC방송의 공동 여론조사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동안 미국 유권자 889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오차범위는 ±3.5% 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정준형 기자(goodjung@sbs.co.kr)

▶ [마부작침] 아무나 모르는 의원님의 '골목식당'
​▶ [뉴스속보] 코로나19 재확산 현황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