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원광대 강현석 동문, 모교 로스쿨 거쳐 법무사관 임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머니투데이

원광대학교는 최근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부 강현석(사진, 2017년 졸업) 동문이 모교 법학전문대학원을 거쳐 올해 법무사관에 임관했다고 28일 밝혔다.

강 동문은 학부과정을 1년 조기졸업하고, 지난 2월 법학전문대학원(9기)을 졸업했다. 그는 제9회 변호사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 데 이어 곧바로 장기 군법무관 선발 시험에도 합격해 소정의 교육을 마치고, 군법무관 대위로 임관했다.

특히 그는 103명의 법무사관 94기 대표로 활동하면서 임관식 지휘자로 활약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과 뛰어난 교육 성적을 인정받아 육군참모총장상까지 수상했다.

'법과 정의로, 영원히 한 길로'라는 법무사관 94기 구호를 직접 제작하기도 한 강 동문은 "원광인으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에 임했다"며 "성공한 군인보다는 존경받는 군인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원광대 법학전문대학원은 올해 강 동문을 비롯해 역시 모교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한 오찬민(2015년 졸업) 동문 등 2명이 장기 군법무관에 합격해 지난 2009년 개원 이래 총 11명의 장기 군법무관을 배출했다.

또 여군 법무관 출신 최초로 지난 2018년 경력 법관에 임용된 백장미(로스쿨 2기 졸업) 동문도 장기 군법무관 출신으로 알려졌다.

임홍조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