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LG전자, 세계 첫 '롤러블 TV' 10월 출시…가격 1억원대 예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전용 웹사이트 열어…10월 중순 VVIP 초청 행사 개최

아이뉴스24

롤러블 디스플레이 [사진=LG디스플레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를 다음 달 국내 출시한다. 이 제품 가격은 1억원 대로 알려졌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국내 VVIP 고객을 대상으로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전용 웹사이트를 열고 10월 6일까지 프라이빗 초청 행사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10월 중순께 VVIP용 소규모 행사를 진행 뒤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이 제품 가격을 1억원 대로 예상하는 분위기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1월 미국에서 열린 가전·IT 전시회 'CES 2019'에서 롤러블 TV를 처음 공개한 뒤 출시 준비를 해왔다. 당초 지난해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양산 지연 및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출시 시기가 지연됐다.

권봉석 LG전자 사장은 올 초 'CES 2020' 기자간담회에서 "롤러블 TV 판가를 소비자가 쉽게 수용할 수 있는 수준에서 책정할 수 있는지가 초기 확산의 관건이 될 것"이라며 "가격을 정할 때 '비용 플러스 수익'이 아니라 고객이 롤러블 TV에 얼마만큼의 가치를 지불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정하겠다"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