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美워싱턴포스트, 바이든 지지 선언..."미국 복원할 대통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바이든, 미국의 품위·명예·유능함 복원할 것"

"동맹과 글로벌 리더십 재건"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런던=뉴시스] 이지예 기자 = 미국 주요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민주당 대선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에 대한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WP 편집위원회는 28일(현지시간) '조 바이든을 대통령으로'라는 제목의 사설에서 "현대 최악의 대통령을 쫓아내기 위해 많은 유권자가 누구에게라도 기꺼이 투표할 것"이라며 "바이든은 성품과 경험 면에서 앞으로 4년간 이 나라가 마주할 어려운 도전에 대처할 우수한 자격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신문은 "그는 미국 정부의 품위, 명예, 유능함을 복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트럼프의 자아도취와 달리 바이든은 깊게 공감할 줄 안다"며 "트럼프의 냉소주의와 달리 바이든은 미국의 가치와 잠재력에 대한 신뢰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트럼프가 적대국과 동맹 모두를 업신여기고 악마화했다면 바이든은 공동의 기반을 찾는 데 깊이 헌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바이든은 트럼프의 자멸적 '미국 우선주의' 원칙을 거부한다"며 그가 파리 기후협약과 이란 핵합의 복귀, 세계보건기구(WHO) 탈퇴 철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퇴치를 위한 다자 노력 전념 등에 나설 것이라고 역설했다.

WP는 "바이든은 중국에 대해 미국이 자본주의 경쟁국으로서 더 나은 자리를 점하게 할 것"이라며 "한국, 유럽, 캐나다에 관세를 부과하는 대신 동맹들과 무역 협력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문은 "외교정책상 바이든은 트럼프 행정부로부터 엄청난 긍정적 변화를 제공할 것"이라며 "트럼프가 고의로 망가뜨린 미국의 오랜 동맹과 글로벌 리더십 재건을 약속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WP는 "가치와 성과가 함께 갈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줄 노하우와 경험을 갖춘 대통령이 필요하다"며 "명예롭고 성공적인 행정부를 이끌 수 있는 후보 조 바이든이 있어서 다행"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z@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