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당직병사 측 "추 장관 사과하지 않으면 녹취록 공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당직사병으로 근무하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휴가 미복귀(연장) 보고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A씨가 지난 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정의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서 조사를 마치고 나서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27)씨의 카투사 복무 당시 ‘황제휴가’ 논란을 제기했던 당직병사 현 모씨의 조력자인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이 “추 장관이 사과하지 않을 경우 동부지검 녹취록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29일 김 소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당직사병이 서 씨에게 전화통화했다는 것이 거짓이라고 주장했던 사람들의 얘기는 새빨간 거짓이라는 것이 확인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검찰은 이날 ‘법무부 장관 아들 병가 관련 의혹 고발 사건’ 공보자료를 통해 서 씨가 휴가 당시 현 씨의 복귀 요청 전화를 받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서 씨는 통화 직후 보좌관 A씨에게 정기 휴가 연장 처리를 부탁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소장은 “수사 결과에 대한 판단은 차치하더라도 당시 당직병사의 말이 거짓이었다는 사람들은 반드시 공식적이든 비공식적이든 사과하셔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만약 검찰 수사로 사실로 밝혀진 사실에 대해 사과하지 않으시면, 그 당사자가 누구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명예훼손 고소 등 끝까지 그 책임을 묻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 황희 의원과 방송인 김어준 씨 등은 방송과 SNS, 기자회견 등을 통해 현 씨의 주장을 적극 반박한 바 있다.

파이낸셜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8일 오전 경기 과천 법무부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추 장관은 지난 14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휴가 미복귀 의혹을 제기한 당직 사병이 허위진술을 했다는 주장이 나오자 “제보자인 사병이 일방적으로 오해를 하거나 억측을 하지 않았나 생각도 든다”고 언급했다.

김 소장은 “(이들의) 거짓이 거짓임을 녹취록을 통해 입증하겠다. 제가 그 어떤 불이익이 있더라도 감수하겠다”며 “진실로 무장한 잃을게 없는 사람한테 정치와 권력을 들이대지 말라”고 꼬집었다.

김 소장은 해군 소령이던 2009년 군내 납품 비리를 고발한 공익제보자다. 그는 이후 사실상 군에 등떠밀려 전역한 뒤 2018년 대북확성기 납품 비리를 신고해 진상을 밝혀내기도 했다.

#불기소 #추미애 #추미애아들 #당직병사 #김영수 #녹취로
joonhykim@fnnews.com 김준혁 인턴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