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설훈 "주무시는 대통령 깨워 보고하나" 김근식 "지금이 조선시대냐"

댓글 4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설훈 "NSC 회의, 대통령 참석하지 않을 수 있어"

김근식 "대통령이 허수아비냐"

아시아경제

김근식 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연주 기자] 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가 29일 북한군으로부터 피격을 당해 사망한 우리 공무원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국가안전보장회의(NSC) 개최 사실을 몰랐다는 것을 비호한 여당을 향해 "비겁한 변명"이라고 지적했다.


김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정상적인 대통령이라면 사안의 위중함을 인식하고 당연히 회의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곧바로 조처를 해야 한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8일 KBS '사사건건'에 출연해 "새벽 1시에서 3시 사이에 관계 장관들이 NSC 회의를 했는데 꼭 거기에 대통령이 참석해야 하나. 그건 아니다. 안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설 의원은 "새벽에 주무시는데 '이런 사안입니다'라고 보고할 내용인가"라며 "전투가 붙었나. 교전 상태도 아닌데 대통령을 새벽 3시에 깨워서 보고한단 말인가. 그런 보고가 세상에 어디 있나"라고 덧붙였다.


해당 발언에 대해 김 교수는 "이미 실종, 발견, 사살 소식이 청와대에 차례로 보고되었고 그 심각성 때문에 안보장관 회의가 심야에 열린 것"이라며 "곤궁함을 벗어나기 위해 안보장관회의 개최 사실을 대통령이 몰랐다고 청와대는 발뺌하는데, 말도 안 된다"라고 비난했다.


김 교수는 "긴박한 심야 안보장관회의를 몰랐다면 대통령이 핫바지냐? 허수아비냐?"며 "아니면 그 정도는 처음부터 신경도 쓰지 않는 무책임하고 게으른 대통령이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설훈 의원님. 적당히 하라"며 "새벽이라 보고하지 않아도 괜찮은 거라면 그것도 한심하다"고 꼬집었다. 이어 "지금이 조선 시대 왕조냐. 왕께서 침수 드셨으니 아침에 기침하시기 전엔 백성 한 명 죽는 정도론 깨우지 말아야 하냐"며 "설 의원이 내년 당 대표를 노리고 오바하는진 모르겠지만 대통령을 비호하더라도 최소한 말이 되게 하라. 옹호가 궤변이 돼선 안 된다"고 덧붙였다.



김연주 인턴기자 yeonju185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