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프로배구 V리그

이재영·다영 자매, 추석 맞아 여고 배구부에 신발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자 프로배구의 '수퍼 쌍둥이' 이재영과 이다영(이상 24·흥국생명) 자매가 후배들에게 배구화를 선물했다.

중앙일보

흥국생명의 핑크 유니폼을 함께 입게 된 이재영-이다영. [사진 흥국생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흥국생명은 29일 "이재영·다영 자매가 유소년 배구 발전을 위해 전국 17개 여자고등학교 배구부 선수와 지도자에게 약 200켤레의 배구화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재영과 이다영은 "추석을 맞아 선수들에게 작지만 마음이 담긴 선물을 전달하고 싶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선수들이 연습도 제대로 못 할 만큼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들었다. 이 배구화를 신고 열심히 훈련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스포츠용품 회사 아식스코리아도 두 선수의 기부 소식을 듣고 여고 배구부에 후디 티셔츠를 전달했다. 흥국생명 공격수 이재영과 세터 이다영은 지난 7월에는 홍천여자중등배구클럽 창단에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재영과 이다영은 지난 시즌이 끝나고 자유계약선수(FA)가 돼 흥국생명과 3년 계약했다. 계약 금액은 이재영이 최대 총액 6억원(연봉 4억원+옵션 2억원), 이다영은 4억원(연봉 3억원+옵션 1억원)이었다.

박소영 기자 psy0914@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