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북한 연평도 피격 사건

"北피격 진상규명 후 재발방지책 마련" 민주당 특위, 해경청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9일 오후 3시 해양경찰청에 더불어민주당 특위 위원장 및 위원 등이 방문했다. 황희 위원장은 이날 해경청에 들어서서 "진상규명 후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왼쪽부터 황기철, 김병주, 황희, 김영호, 오영환 의원.2020.9.29 /뉴스1 © News1 박아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뉴스1) 박아론 기자 = 북한에 의해 피격돼 사망한 해양수산부 공무원 사고와 관련해 구성된 더불어민주당 특별위원회 황희 위원장은 29일 "진상규명 후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해경청에는 황 위원장을 비롯해 특위 소속 김병주, 김영호, 황기철, 오영환 위원 등 총 5명의 위원이 방문했다.

이들은 이날 해경청을 방문해 해수부 공무원 사고와 관련한 수색 상황 및 사건 경위를 확인할 예정이다.

황 위원장은 "진상규명 차원에서 수사를 하고 있는 해경, 합참에 이어 오후에는 유족도 만날 계획"이라면서 "진상 규명을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하고, 현황을 파악해야 하는지, 북측에 전달해야 할 내용도 고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책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특위는 이날 해경청 방문 후 오후 6시께 해수부 공무원의 친형인 이래진씨를 만날 예정이다.

해경은 북한에 의해 피격돼 사망한 해양수산부 공무원에 대해 '자진월북'한 것으로 결론내렸다.

해양경찰청은 29일 오전 어업지도 공무원 실종 관련 수사 진행상황 중간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해경이 전날 국방부를 방문해 확인한 자료에 따르면 어업지도 공무원 A씨(47)는 북에 자진월북 의사를 밝혔다.

자진월북 사유 중 하나로는 '악성 채무'가 연관이 있는 것으로 추정했지만, 단정지을 수 없다고 했다.
aron031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