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류현진 예상 깬 2차전 선발 결정에 토론토 언론 "미친것 같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에이스 류현진(33)이 포스트시즌 2차전 선발로 낙점되자 지역 언론이 비판했다.

찰리 몬토요 감독은 이를 '창의적(creative)'인 결정이라고 설명했지만, 현지 언론은 동의하지 않는 분위기다.

토론토 일간지 '토론토선'의 스티브 시먼스 기자는 29일(한국시간) 기명 칼럼을 통해 몬토요 감독은 적어도 두 글자는 맞았다며 "그들은 미친(crazy) 것 같다"고 비판했다.

시먼스 기자는 류현진에 대해 "토론토가 8000만달러를 투자한 에이스이자 뉴욕 양키스전에서 올 시즌 최고의 피칭을 펼치고 팀을 포스트시즌으로 이끈 주역"이라고 소개한 뒤 "하지만 토론토는 2번만 이기면 되는 와일드카드 시리즈 개막전을 에이스로 시작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몬토요 감독은 이에 대해 "우리는 창의적일 필요가 있다"며 "포스트시즌은 정규시즌과는 다르다. 모든 경기가 중요하고, 우리 에이스(류현진)를 시리즈 중간에 투입하는 게 최선의 결정이라고 생각했다"고 지역 언론의 지적에 해명했다.

그럼에도 시먼스 기자는 납득할 수 없다며 반박했다.

시먼스 기자는 "토론토는 아메리칸리그 최고 승률팀인 탬파베이 레이스와 3전 2승제의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벌인다. 젊은 토론토를 언더독으로 보는 의견이 압도적"이라며 "류현진이 등판한 정규시즌 12경기에서 토론토는 9승을 거뒀다. 1차전에서 승리하려면 당연히 류현진을 내세워야 하는 게 아니냐"고 반문했다.

[디지털뉴스국 news@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