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정의 구현" 외치던 박경, 실상은 '학폭 가해자'…누리꾼 충격+실망 [종합]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박경이 학교폭력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박경은 지난 28일 한 누리꾼으로부터 학교폭력 가해자로 지목 당했다.

누리꾼은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박경 학폭 피해자입니다"라며 장문의 글을 남겼다.

박경과 중학교 동창이라고 밝힌 누리꾼은 "중학생 때부터 욕을 달고 살며 술, 담배는 기본" "약한 애들한테 무서운 존재" "여자 선생님들 앞에서 대놓고 조롱하거나 업신여겼다" "애들의 소지품과 돈을 뺏었다" 등 당시 박경의 행동들을 상세하게 적었다.

이와 함께 "그 시절 박경을 아는 사람으로서 지금 이미지 세탁을 하고 나와 방송에서 신사처럼 하고 다니는 모습을 보면 너무 어이없다"면서 "너무 위선자 같다. 진심으로 뉘우쳤으면 좋겠고 활동하더라도 제발 안그런 척 하지 않고 살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박경이 결국 입을 열었다. 박경은 2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학창시절에 관한 글이 올라온 것을 봤다"면서 학교폭력 의혹 관련 입장을 직접 밝혔다.

"죄송합니다"라고 운을 뗀 박경은 "당시 저로 인해 상처 받으신 분들, 현재까지도 저를 보시면서 과거 기억이 떠올라 상처 받으시는 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그는 초등학생 시절 공부만 했다면서 또래에 비해 작고 왜소한 자신이 당시 친구들에게 놀림과 무시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중학교에 간 박경은 "모범생 같은 이미지가 싫고 주목 받는 것을 좋아했다"면서 소위 노는 친구들이 멋있어 보여서 그들과 어울려 다녔다고 떠올렸다.

박경은 "그들과 같이 다니며 어울리고 싶었고, 부끄러운 행동들을 함께했다. 그들과 같이 있으면 아무도 저를 함부로 대하지 못한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철없던 사춘기를 너무나 후회하고 있다"는 박경은 "제게 상처입고 피해 받으신 분들은 연락주시길 부탁드린다. 직접 사과드리고 용서 구하고 싶다"고 요청했다.

덧붙여 "이번 일을 통해 제가 앞뒤 다른 사람이라고 생각하실까, 다 가식이고 연기였네라고 생각하실까 두려운 마음이 앞섰다"는 박경은 "회사를 통해 입장을 전하기엔 스스로 더 부끄러워질 것 같아 직접 이렇게 글을 쓴다"면서 또 한 번 사과했다.

박경은 가요계 음원 사재기 논란의 불씨를 지핀 장본인이다.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음원 사재기 의혹을 제기하며 일부 가수들의 실명을 언급해 벌금형까지 선고받은 박경이다.

그 과정에서 군입대도 연기하고 경찰 조사까지 받으며 "정의가 구현됐으면 하는 분들이 많다. 용기를 낸 건데, 그 이슈가 생각보다 빨리 희미해져 가는 것 같아서 속상하다. 내가 감당해야 될 부분들은 더 또렷해지고 있다"고 말했던 그에게 많은 이들이 응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런 박경이 학창시절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많은 이들이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