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집콕' 선택했다면…넷플릭스·왓챠로 공연 즐겨볼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레미제라블·오페라의 유령 25주년 콘서트

빌리 엘리어트 공연 실황 서비스

발레 마니아 위한 다큐멘터리까지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돌아온 추석 연휴, 코로나19 때문에 귀성도 포기하고 ‘집콕’을 선택한 공연 마니아라면 안방에서 TV로 공연을 보는 건 어떨까. 넷플릭스, 왓챠 등에서 만날 수 있는 공연 관련 OTT 콘텐츠를 모아봤다.

넷플릭스는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뮤지컬 ‘레미제라블’과 ‘오페라의 유령’ 25주년 기념공연을 서비스하고 있다. 유명 뮤지컬 제작자 카메론 매킨토시가 제작한 작품들로 ‘캣츠’ ‘미스 사이공’과 함께 소위 ‘세계 4대 뮤지컬’로 불리는 공연이다.

‘레미제라블’은 초연 25주년을 기념해 2010년 런던 O2 아레나에서 개최한 라이브 콘서트를 담고 있다. 레아 살롱가, 라민 카림루 등 뮤지컬 스타를 비롯해 500명 이상의 배우와 뮤지션들이 참여해 웅장한 오케스트라, 감동적인 연기와 함께 아름다운 노래가 어우러진 무대를 선사한다. 톰 후퍼 감독이 뮤지컬을 스크린으로 옮긴 2012년 개봉 영화도 넷플릭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오페라의 유령’ 25주년 기념 공연은 2011년 영국 로열 앨버트 홀에서 가진 공연 실황을 담고 있다. 세계적인 뮤지컬 스타 라민 카림루가 팬텀 역을, 시에라 보게스가 크리스틴 다에 역을 맡아 화제가 됐다. 지난 8월 한국에서 공연을 마친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의 감동을 다시 되새겨볼 수 있다.

왓챠는 아역배우들의 활약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의 공연 실황 영상을 서비스 중이다. 스티븐 달드리 감독의 동명영화를 무대로 옮긴 작품으로 탄광촌을 배경으로 발레리노의 꿈을 키우는 소년 빌리 엘리어트의 이야기를 가슴 뭉클한 감동으로 담은 작품이다. 2014년 빅토리아 팰리스 극장에서 가진 공연 실황으로 내년 8월 국내에서 재연할 작품을 미리 만날 기회다.

뮤지컬 원작이 된 명작 영화들도 만날 수 있다. 넷플릭스에서는 가족 뮤지컬을 대표하는 고전영화 ‘애니’, 동화작가 로알드 달의 동명 작품이 원작으로 2018년 국내서도 뮤지컬로 초연한 ‘마틸다’, 바즈 루어만 감독의 대표작으로 지난해 브로드웨이에서 뮤지컬로 제작된 ‘물랑루즈’ 등을 선보이고 있다.

발레 마니아라면 왓챠를 통해 세계적인 발레리나의 이야기를 그린 다큐멘터리를 감상할 수 있다. ‘발레 나우’는 뉴욕 시티 발레단 수석무용수 타일러 펙의 ‘발레 나우’라는 프로그램을 맡으면서 공연 연출을 하게 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기록했다. ‘파리오페라 발레의 별, 아녜스’는 파리오페라발레 최고무용수(에뜨왈) 아녜스 르테스튀의 발레 공연과 무대 뒷이야기를 영상으로 공개한다.

이데일리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의 한 장면(사진=에스앤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