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임성한 마지막 남자"…'옥문아들' 강은탁, 숨겨진 예능감 '大방출' [전일야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배우 강은탁이 다양한 비하인드스토리를 공개했다.

29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강은탁이 예명에 얽힌 비하인드스토리를 밝힌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정형돈은 "본명이냐"라며 궁금해했고, 강은탁은 "아니다. 본명은 신슬기다"라며 털어놨다.

더 나아가 강은탁은 현재 사용 중인 예명은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집필한 이경희 작가가 지어준 이름이라고 귀띔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은탁은 "이름이 슬기니까 너무 안 어울린다고 했다. 그때 당시 (소속사) 대표님이 이경희 작가님에게 사진을 가지고 가셨다더라"라며 회상했다.

이어 강은탁은 "집필하시던 원고에 강은탁이라는 이름이 있었다. '안 쓸 거면 나한테 데리고 오지도 마'라고 하신 거다. 그때 당시 최고였던 작가님이 지어주신 이름이다. 이경희 작가님을 뵌 적도 없다"라며 덧붙였다.

또 강은탁은 임성한 작가에 대해 "'압구정 백야'라는 작품을 끝으로 절필하셨다. 임성한의 마지막 남자라는 타이틀이 붙었다"라며 자랑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강은탁은 '압구정 백야'에서 많은 화제를 모았던 교통사고 신이 자신의 에피소드를 녹여 만들어진 장면이라고 밝혔다.

강은탁은 "배우들한테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없냐고 물어보셨다. (과거) 핸드폰을 보느라 서 있었는데 몸이 앉혀지는 거다. 차 보닛 위였다. 운전자도 놀라서 같이 쳐다보고 저도 놀라서 쳐다봤다. 그걸 말씀드렸는데 대본을 봤더니 그게 있더라"라며 설명했다.

그뿐만 아니라 강은탁은 배우로 데뷔하기 전 댄서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고, 즉석에서 댄스 실력을 뽐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KBS 방송화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