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추미애 아들 군복무 진실공방

추미애 "제보자 일방적 주장을 정치공세화…사과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수 야당·언론, 文정부 법무부 장관들 타겟으로 집요한 정치 공세"

연합뉴스

자료 보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서울-세종 영상국무회의에 참석해 자료를 보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아들의 군 휴가 연장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검찰 조사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30일 입장문을 내고 "정치공세의 성격이 짙은 무리한 고소·고발로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력(공권력)을 소모한 사건"이라고 밝혔다.

추 장관은 이날 오전 8시께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제보자의 일방적 주장을 어떤 객관적 검증이나 사실확인도 없이 단지 정쟁의 도구로 삼은 무책임한 세력들은 반드시 엄중한 책임을 져야 한다"며 "합당한 사과가 없을 시 후속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언론을 향해서도 "사실과 진실을 짚는 대신 허위의 주장을 그대로 싣고, 더 나아가 허위를 사실인 양 보도한 다수 언론은 국민께 커다란 실망과 상처를 주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많은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국민들께서는 알고 있다. 왜 유독 문재인 정부의 법무부 장관들을 타겟으로 보수 야당과 보수 언론이 집요하게 정치적 공세를 펼치는 지"라고 덧붙였다.

추 장관은 "검찰개혁과 공수처 설치를 조속히 완수해 촛불시민의 염원을 이뤄내고 마지막까지 문재인 정부의 성공에 기여하겠다"고 끝맺었다.

앞서 추 장관은 서울동부지검이 불기소 처분을 내린 지난 28일 법무부 대변인실을 통해 입장문을 내고 "근거 없고 무분별한 정치공세였다"며 "불필요한 정쟁에서 벗어나 검찰 개혁과 민생 현안에 집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힌 바 있다.

juju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