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슬기로운 금융생활` 저축은행 200% 활용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JT친애저축은행]


이번 추석을 맞아 고향 방문을 대신해 부모님께 용돈을 보내드릴 계획이라면 저축은행중앙회와 연계한 핀테크 간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저축은행중앙회는 지난해 토스, 카카오페이, 페이코와의 제휴를 통해 간편결제·송금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올해 9월에는 네이버파이낸셜과 업무 제휴를 맺어 저축은행 고객도 네이버페이에서 저축은행 보통예금 계좌를 통한 송금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가까운 GS25 편의점을 방문하면 된다. 저축은행 체크카드 또는 현금카드만 있으면 전국 1만여 점포에 달하는 GS25 편의점 내 효성티앤에스 ATM(자동현금입출금기), CD(현금출납기) 기기에서 수수료 없이 연중무휴 24시간 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고객은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과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에 설치된 6000여대의 ATM에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SB팝 체크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출금 수수료 면제 외에도 GS25 편의점 상품 구매 시 10% 할인, GS&POINT 자동 적립과 행사 상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표적인 SB팝 체크카드로는 업계 최초로 반려견 캐릭터 디자인을 넣은 JT친애저축은행의 '쩜피팝 체크카드'가 있으며, SBI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등에서도 SB팝 체크카드를 발급 중이다.

즐거운 추석 연휴가 시작됐지만 이 기간 금융사기 또한 극성이다. 이럴 때도 저축은행을 활용할 수 있다.

만약 추석 연휴 기간 저축은행 관련 금융사기 피해를 당하거나 피해가 의심된다면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운영하는 금융사기 신고 야간콜센터를 통해서도 신고할 수 있다. 콜센터 번호는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종헌 기자 cap@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