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추미애 아들 군복무 진실공방

추미애 장관, 아들 휴가 의혹에 "검찰개혁ㆍ공수처 설치 저지 위한 정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치공세 성격이 짙은 무리한 고소·고발로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력(공권력)을 소모한 사건이다."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아들의 휴가 연장에 대한 의혹의 검찰 조사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은 후 사건에 대해 이 같이 말했다.

추 장관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실확인 없이 제보자의 주장을 검증없이 정쟁의 도구 삼은 세력들과 언론이 책임을 져야한다"고 밝혔다.

추 장관은 문재인 정부의 법무부 장관이 잇달아 정쟁에 휘말린 배경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검찰개혁과 공수처 설치를 조속히 완수하겠다"며 자신의 사건 역시 이를 저지하기 위한 정치적 공세임을 암시했다.

추 장관은 지난 28일 서울동부지검에서 불기소 처분을 받을 후 법무부 대변인실을 통해 "근거 없고 무분별한 정치공세였다"며 "불필요한 정쟁에서 벗어나 검찰 개혁과 민생에 집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투데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대정부 질문에 답변한 뒤 자리로 돌아가고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투데이/유현희 기자(yhh1209@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