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文대통령 "이웃 안전이 나의 안전, 새로운 시대 준비"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정숙 여사와 함께 추석 인사 영상 메시지…김정숙 여사 "우리 마음 함께하면 다음 명절은 기쁨 두 배"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이제 우리는 ‘이웃’의 안전이 ‘나’의 안전이라는 것을 확인하며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추석 인사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이렇게 말했다. 문 대통령은 김정숙 여사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맞이한 추석 명절과 관련해 메시지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어려운 시절에 추석을 맞았다. 오늘은 저희 부부가 함께 국민 한 분 한 분의 안부를 여쭙니다"라면서 "우리는 만나야 흥이 나는 민족이다. 좋은 일은 만나서 두 배가 되고, 슬픈 일은 만나서 절반으로 나누는 민족"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많은 분들이 만남을 뒤로 미루게 되었지만, 평범하고 소중한 날들이 우리 곁에 꼭 돌아올 것"이라며 "한껏 그리움을 간직한 만큼 서로를 아끼고 걱정하는 마음도 더 커질 것이다. 예년만 못하더라도 내일은 오늘보다 나으리라는 마음으로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각자의 자리에서 불편을 참아주셔서 감사하다. 덕분에 우리 모두 조금씩 일상을 되찾아가고 있다"면서 "건강을 되찾지 못하고 우리 곁을 떠난 분들이 너무 안타깝다"면서 "지켜드리지 못한 분들과 유가족, 병마와 싸우고 계신 분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국민 한 분 한 분, 국민 건강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의료진과 방역 요원, 변함없이 명절을 지켜주고 계신 경찰, 소방대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방역에 성공하고 경제를 지켜, 어려움을 견뎌주신 국민들께 반드시 보답하겠다"면서 "사회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고, 한 사람의 꿈을 귀중히 여기며 상생 번영을 향해 가겠다"고 다짐했다.


김정숙 여사는 "고향집 마당에도 아파트 앞 주차장에도 또 우리 마음에도 보름달이 뜰 것이다. 지금 어디에 계시든지, 우리의 마음이 함께하고 있는 한 다음 명절에는 기쁨이 두 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여사는 "한가위만큼은 몸과 마음, 모두 평안하시고 하루하루 건강과 희망을 키워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