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디즈니, 美 직원 2만8000명 해고…코로나 여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EPA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즈니가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월드 등 미국 내 테마파크에서 일하는 직원 2만8000명을 해고한다고 발표했다.

29일(현지 시각) CNN과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조시 다마로 디즈니 테마파크 사업부 회장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우리는 테마파크 부문 등에서 인력 감축을 시작하는 매우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면서 이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월드 등 테마파크 사업부 직원 2만8000명이 해고될 예정이다. 이는 디즈니 테마파크 사업부가 미국 내에서 고용하고 있는 10만여명의 28% 가까이 되는 수치다. 해고되는 노동자의 67%는 시간제 근로자가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디즈니는 올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여파로 실적에 직격타를 맞았다. 회사의 이익은 1분기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91%가 줄었다. 이날 성명서에서 다마로 회장은 “주정부가 디즈니랜드를 다시 열 수 있는 제한을 풀지 않았다”면서 해고에 대한 책임의 일부를 캘리포니아 주정부에 돌렸다. 디즈니의 대표 테마파크로 꼽히는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는 미국 내 코로나 확산세가 시작된 올해 3월부터 폐쇄 중이다.

[이현택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