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신동근 "야당, 엉뚱한 꼬투리 잡기"…진중권 "무서운 사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이 '월북은 반국가 중대 범죄로, 감행할 경우 사살하기도 한다'는 발언을 놓고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페이스북에서 설전을 벌였습니다.

민주당 최고위원인 신 의원은 전날 "박근혜 정부 때인 2013년 9월 40대 민간인이 월북하려다 우리 군에 의해 사살당한 사례가 있다"고 소개하면서 북한군의 총격으로 사망한 공무원이 월북을 시도한 것으로 밝혀진 만큼 이와 관련한 야당의 공세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이에 진 전 교수는 신 의원을 "무서운 사람"이라고 표현하고 "북한이 대신 사살해줬으니 문제없다는 얘기냐"며 "우리 군에서도 북에서 남으로 내려오는 귀순자를 사살하지는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자유를 찾아 남으로 내려오는 북한사람을 남한군이 사살했다면 그것은 용서할 수 없는 반인도적인 처사인데, 지금 북한에서 한 일이 바로 그것"이라며 "비교할 것을 비교하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자 신 의원은 오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과 진중권 씨가 엉뚱한 꼬투리 잡기를 하고 있다"며 "북이 월북자를 대신 사살해줘 정당하다는 얘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다"라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실족이나 사고로 표류해 북으로 넘어간 민간인을 사살한 것과 자진 월북자가 당국 몰래 월북해 사살당한 것은 사안의 성격이 본질적으로 달라진다는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신 의원은 또 국민의힘을 겨냥해 "이 사안을 제2의 세월호로 몰아가 대통령에게 타격을 가하려는 과욕 때문에 처음부터 스텝이 꼬여 자신들이 그토록 혐오하는 국가보안법 위반자를 옹호하고 국가기밀도 공개하는 역주행을 하고 있다"고 직격했습니다.
정형택 기자(goodi@sbs.co.kr)

▶ [마부작침] 아무나 모르는 의원님의 '골목식당'
​▶ [뉴스속보] 코로나19 재확산 현황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