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보수단체 "秋아들 의혹이 국론분열? 추악한 적반하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미애 "아들 병역 문제로 심려…송구하다"

"정치공세의 성격 짙은 무리한 고소·고발"

법세련 "거짓말로 국민 우롱…사과 없어"

"본인에 비판적인 시민단체에 재갈 물려"

"진정한 사과 안 하면 협박 등으로 고소"

뉴시스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지난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세종-서울 화상으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09.29. kmx1105@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민기 기자 = 최근 아들의 군 휴가 특혜 의혹 등에 대해 검찰의 무혐의 처분을 받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이를 두고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력(공권력)을 소모한 사건"이라고 주장한 가운데, 보수단체가 "적반하장"이라며 진정한 사과를 하지 않을 경우 추 장관을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30일 시민단체 법치주의 바로 세우기 행동연대(법세련)는 입장문을 통해 "추 장관의 발언은 도둑이 매를 들고 '도둑이야' 소리 친 사람을 잡겠다는 것과 다를 바 없는 추악한 적반하장"이라며 "뻔뻔한 거짓말로 국민을 우롱한 것에 대한 진솔한 사과와 책임을 지는 모습은 없고, 오히려 후속 조치 운운하는 것은 본인에게 비판적인 시민단체에 재갈을 물리겠다는 치졸한 겁박"이라고 주장했다.

법세련 측은 "무리한 고소·고발을 언급하는 것은 최근까지 추 장관을 고발한 법세련을 지칭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오직 사명감과 진정성 하나로 거악에 맞서고 있는 저희 단체가 무리한 고발로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력을 소모시킨다고 비난하는 것은 금도를 넘은 극악무도한 공격"이라고 했다.

이어 "이는 단체의 명예를 심각하게 손상했고, 참을 수 없는 모욕감을 준 동시에 후속 조치 운운한 것은 명백한 협박"이라며 "추 장관이 이에 대한 진정한 사과를 하지 않으면 협박, 모욕,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를 하고 민사소송도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법세련은 "추 장관이 지금까지 검찰을 충견으로 만들어 검찰의 '권력 감시·견제' 기능을 무력화 시킨 죄, 헌법을 무시하고 법치를 유린한 죄 등 모든 잘못에 대한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앞서 추 장관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법무부장관 아들 병가 관련 의혹 사건이 검찰에 의해 관련자 전원 불기소(혐의없음) 처리됐다"며 "제 아들의 병역 문제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된 점 거듭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고 운을 뗐다.

추 장관은 "본 건은 무엇보다 정치공세의 성격이 짙은 무리한 고소·고발"이라며 "이로 인해 국론을 분열 시키고, 국력(공권력)을 소모한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제보자의 일방적인 주장을 어떤 객관적 검증이나 사실 확인도 없이 단지 정쟁의 도구로 삼은 무책임한 세력들은 반드시 엄중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합당한 사과가 없을 시 후속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k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