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귀성방향 고속도로 정체 절정 지나…서울→부산 5시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귀성방향 정체 오후 7~8시께 해소될 듯"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추석 연휴 첫날인 30일 오후 전국의 주요 도로에서 서서히 차량 흐름이 원활해지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기준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반포~서초, 죽전~죽전 부근, 옥산분기점~옥산 등 총 14㎞ 구간에서 정체 상태다.


서울 방향은 수원과 양재부근~반포 등 총 8㎞ 구간에서 차들이 서행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 방향은 서해대교부근~서해대교 등 3㎞ 구간에서, 중부고속도로 남이 방향은 진천터널부근 3km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일산 방향은 소래터널부근~송내, 구리남양주요금소~상일부근 등 총 11㎞ 구간에서 차들이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다.


구리 방향은 서하남~광암터널, 서운분기점~송내 등 9㎞ 구간에서 소통이 원활하지 않다.


이날 오후 4시 기준 승용차로 서울 요금소에서 부산까지 약 5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기준 울산까지 5시간10분, 대구까진 4시간10분이 예상된다. 또 대전까지 1시간30분, 강릉 3시간, 광주 3시간40분, 목포 3시간50분이 걸릴 전망이다.


고속도로 정체는 정오께 이후로 시간이 흐르면서 조금씩 완화되고 있다. 도로공사 측은 "귀성 방향 정체는 오후 7~8시, 귀경 방향 정체는 오후 5~6시께 해소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