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박정현 4타점 인생경기’… 고춧가루 한화, 두산에 10-0 대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박정현. 한화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기 매운맛을 보여주고 있는 한화가 데뷔 첫 홈런 포함 4타점 인생경기를 펼친 신인 박정현의 활약에 힘입어 갈 길 바쁜 두산의 발목을 잡았다. 다른 상위팀과 달리 한화전에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두산은 이날 패배로 시즌 상대전적 5승6패로 다시 열세에 놓이게 됐다.

한화는 30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두산과의 시즌 11차전에서 10-0으로 승리했다. 선발 워윅 서폴드가 7이닝 1피안타 5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쳤고 타자들은 15안타로 화끈하게 두산 마운드를 두들겼다. 특히 신인 박정현은 6회 데뷔 첫 홈런을 터뜨리는 등 시즌 5번째 선발 등판한 경기에서 4타점 맹타를 휘두르며 인생경기를 펼쳤다.

경기 초반 양팀 투수들의 호투로 팽팽했던 승부는 4회부터 갈렸다. 한화 타자들은 오랜만에 1군에 선발 등판한 장원준을 상대로 연속 안타를 뽑아냈다. 1사에 들어선 반즈가 중전안타를, 최재훈이 우전안타를 뽑아내며 1사 1, 3루의 찬스를 만들었고 최진행이 적시타를 뽑아내며 1-0으로 균형을 깼다.

이어지는 승부에서 노태형이 볼넷을 얻어내 만루가 만들어졌고 박정현이 큼지막한 2루타를 뽑아내며 주자를 모두 불러들였다. 점수는 순식간에 4-0이 됐다.

한화는 5회 최재훈의 1타점 적시타, 6회 박정현의 솔로홈런으로 6-0으로 달아나며 승기를 굳혔다. 7회에는 이동훈이 친 타구가 윤명준의 몸에 맞고 굴절돼 1점을 더 얻어냈다.

쉬지 않고 몰아친 한화는 8회에도 3점을 더 뽑아냈다. 정진호의 안타와 송광민의 볼넷으로 무사 1, 2루의 찬스에서 정기훈이 2루타를, 반즈가 1루타를 터뜨리며 두 자릿수 득점을 만들어냈다.

약 2년 만에 선발 등판한 장원준은 4이닝 4실점으로 부진하며 패전 투수가 됐다. 장원준은 1회 선두타자에게 볼넷을 허용했지만 이후 3회까지 안정적인 투구 내용을 선보였다. 그러나 4회에만 36구를 던지며 고비를 넘기지 못했다. 78구 중 볼만 36구를 던질 정도로 제구가 안 좋았다.

대전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