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2020 미국 대선

[미국대선]궁지몰린 트럼프, 편파 진행 탓하며 민주당내 '이간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1차 TV 대선후보 토론에서의 '판정패'로 궁지에 몰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오전 폭풍 트윗을 쏟아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토론 사회를 맡았던 크리스 월라스 폭스뉴스 앵커를 겨냥, "크리스는 힘든 밤을 보냈다. 2대 1은 놀랍지도 않았고, 재미있었다"고 주장했다.

월라스가 전날 TV 토론 도중 바이든 후보의 말을 끊고 끼어들던 자신을 종종 제지했음을 겨냥한 언급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TV 토론과 관련한 부정적 평가를 편파 진행 탓으로 돌린 셈이다.

평소 트럼프 대통령에 우호적인 폭스뉴스 소속이지만 깐깐한 진행으로 유명한 월라스는 트럼프 대통령이 바이든 후보의 발언을 방해하고 자주 끼어들자, "양쪽 캠프가 상대방 후보 도중 방해하지 않기로 합의했다는 사실을 알아달라" "바이든이 발언을 마무리지을 수 있도록 해달라" 며 수차례 제지했다.

뉴스핌

TV 토론 도중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를 향해 손가락질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밖에 바이든 후보의 전날 토론회 발언에 시비를 걸며 민주당 내분 유도하기도 했다.

그는 전날 토론회에서 바이든 후보가 당내 진보그룹을 대표하는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을 '버린' 것과 같은 중요한 포인트들이 나왔다면서 "급진 좌파는 이제 '졸린 조'를 버리고 있다. 제로(0)인 민주당 열정, 약한 리더십!"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다른 트위터 글에도 "급진 좌파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졸린 조를 지도자로 원하지 않는다. 그는 버니를 경멸했고, 사실상 그를 패배자라고 불렀다"고 적었다.

kckim1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