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토론토에 재앙" 류현진 난타에 외신도 경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에이스 류현진(33, 토론토 레이스)의 조기 강판에 외신도 놀란 눈치다.

류현진은 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레이스와 와일드카드 시리즈 2차전에 선발 등판해 1⅔이닝 8피안타(2피홈런) 3탈삼진 1볼넷 7실점(3자책점)에 그쳤다.

토론토는 1차전에서 탬파베이에 1-3으로 석패하면서 에이스의 호투에 기대를 걸었다. 미국과 캐나다 언론 역시 탈락 위기에 놓인 토론토가 기댈 수 있는 건 류현진뿐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나 탬파베이 타선은 완벅히 류현진을 공략했다. 0-0으로 맞선 1회말 1사 후 랜디 아로자레나, 브랜든 라우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해 1사 1, 2루 위기로 이어졌다. 얀디 디아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했으나 2사 1, 2루에서 마누엘 마르고트에게 우전 적시타를 허용해 0-1이 됐다.

수비 도움도 받지 못했다. 계속된 2사 1, 2루 위기에서 헌터 렌프로가 유격수 송구 실책으로 출루하면서 이닝을 끊지 못했다. 류현진은 2사 만루에서 윌리 아다메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에야 이닝을 매조질 수 있었다.

2회말 탬파베이 타선의 방망이는 멈추지 않았다. 선두타자 케빈 키어마이어에게 중전 안타를 맞고, 마이크 주니노에게 좌월 투런포를 허용해 순식간에 0-3으로 벌어졌다.

위기는 계속됐다. 류현진은 1사 후 아로자레나에게 중견수 쪽 2루타, 2사 후 디아스에게 볼넷을 내줘 2사 1, 2루가 됐다. 마르고트가 또 한번 유격수 보 비셋의 실책으로 출루해 2사 만루가 됐고, 렌프로에게 좌월 만루포를 얻어맞으면서 0-7이 됐다. 류현진은 결국 로스 스트리플링과 교체됐다.

디애슬레틱 토론토 담당 케이틀린 맥그래스는 자신의 SNS에 "토론토에게는 재앙이다. 류현진이 렌프로에게 만루포를 얻어맞으면서 0-7까지 벌어졌다. 비셋의 2번째 실책은 토론토에 매우 뼈아팠다. 일리미네이션 게임에서는 침착해야 하는 것과 관련해 여러 차례 질문했는데, 토론토 선수들은 평소처럼 긴장하지 않을 수 있다고 했다. 하지만 명백히 긴장감도 경기의 일부라는 것을 보여줬다"고 이야기했다.

포브스의 베르니 프레스코프는 "류현진은 탬파베이에게 파운딩 당했다. 그가 어떤 방식으로든 부상이 있었다는 점(정규시즌 마지막 등판 후 팔 통증 호소)에서 놀라운 결과는 아니다. 나는 류현진을 믿는 사람이었지만, 그가 건강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었다. 정말 그가 다쳐서일까? 그러지 않길 바란다. 그저 안 풀리는 한 경기였길"이라고 말했다.

토론토선의 롭 롱리는 "탬파베이가 류현진을 완전히 분석하고 나온 것 같다. 류현진의 직구 구속도 나오지 않고 있다"고 했고, MLB.com의 키건 매티슨은 "추가 휴식일은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했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