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류현진 MLB 활약상

토론토 첫 시즌 마친 류현진, "내년에도 이기는 경기 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경기 후 화상으로 인터뷰하는 토론토 류현진 [MLB닷컴 프레스박스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려운 경기였다. 내가 장타를 막아내지 못했다."

포스트시즌을 조기 마감하게 된 토론토 블루제이스 에이스 류현진(33)이 아쉬운 심정을 털어놨다. 류현진은 1일(한국시각) 탬파베이 레이스와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 2차전에 선발 등판했지만 1과 3분의 2이닝 8피안타(2피홈런) 7실점(3자책점)으로 부진해 패전 투수가 됐다. 토론토는 1차전(1-3)에 이어 2차전도 2-8로 패해 4년 만의 가을 야구에서 2패만 안고 퇴장하게 됐다.

류현진은 경기 후 현지 언론과 화상 인터뷰에서 "구속이 평소보다 조금 덜 나오긴 했지만, 그보다는 실투가 문제였다. 실투가 장타 두 개로 연결됐다. 초반에 모든 변화구가 안타로 이어지면서 전체적으로 어려운 경기가 됐다"고 자평했다.

또 "탬파베이 타자들이 한 구종만 노린 건 아니다. (1차전 아닌 2차전에 나서게 된) 과정에도 전혀 아쉬움이 없다. 다만 내가 장타를 막았어야 했는데, 그게 잘 안 돼서 대량 실점으로 연결됐다"고 자신에게 책임을 돌렸다.

류현진은 올 시즌을 앞두고 토론토와 4년 계약을 했다. 새 팀에서의 첫 정규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는 "나뿐만 아니라 모든 팀원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시즌을 보냈다. 포스트시즌 두 경기 전까진 우리 선수들이 홈구장(로저스 센터)을 쓰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잘 견뎌내고, 잘해냈다"고 박수를 보냈다.

이어 "제구가 안 되는 날 장타를 많이 맞기는 했지만, 그런 경기를 빼고는 올 한 해가 잘 지나간 것 같다. 내년에도 항상 이기는 경기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배영은 기자 bae.youngeu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