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MLB, NLCS·WS 관중 입장 허용…1만1500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알링턴=AP/뉴시스]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필드. 2020.08.1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희준 기자 = 메이저리그(MLB)가 포스트시즌 경기에 제한적으로 관중 입장을 허용한다.

AP통신의 1일(한국시간) 보도에 따르면 MLB 사무국은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리는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와 월드시리즈(WS)에 관중 입장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MLB 사무국은 NLCS와 WS에서 경기당 약 1만1500명의 관중을 받을 계획이다. AP통신에 따르면 글로브 라이프 필드의 수용 인원 4만518석의 약 28%에 해당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7월말에야 개막한 MLB 정규시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두 무관중으로 치러졌다.

MLB 정규시즌은 지난달 28일 막을 내렸고, 9월30일부터 포스트시즌 일정이 시작됐다.

올해 MLB 포스트시즌은 확대 시행돼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양대리그 1~8번 시드가 두 팀씩 맞붙는 와일드카드 시리즈(3전2선승제)를 치른 뒤 여기에서 이기는 팀이 디비전시리즈(5전3선승제)에 진출한다. 디비전시리즈의 승자가 리그 챔피언십시리즈(7전4선승제)에 나선다. 양대리그 챔피언십시리즈의 승자끼리 7전4선승제의 월드시리즈를 치른다.

선수들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와일드카드 시리즈는 모두 상위 시드의 홈에서만 열린다.

디비전시리즈부터는 중립 구장에서 열린다.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는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미닛 메이드 파크와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티다움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벌어진다.

NLCS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 개최지는 각각 글로브 라이프 필드와 펫코파크다.

대망의 WS는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벌어진다.

지리적 여건 뿐 아니라 텍사스 상황을 고려한 결정이다. 텍사스는 지난 6월부터 프로스포츠 경기에 경기장 수용 가능 인원의 50%까지 입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텍사스 주정부가 NLCS, WS 관중 입장을 최종 승인하면서 올 시즌 처음으로 관중이 있는 가운데 MLB 경기가 열리게 됐다.

입장권은 4인 단위로 판매되며 4인 단위 간의 거리를 최소 6피트(약 1.82m)로 유지한다. 선수와 관중을 보호하기 위해 그라운드에서의 거리가 20피트(약 6.09m) 이내인 좌석은 판매하지 않기로 했다.

관중들은 자신의 자리에서만 먹거나 마실 수 있고, 이 때를 제외하면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입장권 가격은 NLCS의 경우 40~250달러, WS의 경우 75~450달러다.

한편 NLCS는 오는 13일 시작되며 WS는 21일 막을 올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xiju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