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중국 "'코로나 백신' 공공재로…합리적 가격에 세계에 제공"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지난달 24일 오후 베이징 다싱구 시노백(Sinovac·科興中維) 본사에서 백신 연구동 연구원이 실험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당국이 자체 개발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완성되면 합리적인 가격에 전 세계에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1일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왕원빈(汪文斌)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우리는 (백신을) 세계의 공공재로서 공정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겠다"고 전날 정례 브리핑에서 말했다.

중국이 개발 중인 백신이 미국이나 유럽의 백신보다 비쌀 것이란 보도는 근거가 없으며, 무상원조 같은 방식으로 개발도상국에 먼저 백신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도 "코로나19 백신을 완성하면 전 세계 공공재로 사용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중국 당국은 이날 중국의 제약사인 선전 캉타이(深圳 康泰)가 사람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시험에 돌입했다고 발표했다. 다만 선전 캉타이 측은 이번 인체 실험을 어느 국가, 혹은 지역에서 진행하는지 밝히지 않았다고 워싱턴포스트(WP)는 전했다.

중국은 코로나19 백신 4종 개발에 착수해, 현지 임상시험 마지막 단계인 3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투데이/김소희 기자(ksh@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