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소크라테스가 형?"…나훈아 '테스형', 대한민국 홀렸다 [엑's 이슈]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나훈아가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통해 열창한 신곡 '테스형!'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나훈아는 지난달 30일 방송된 KBS 2TV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이하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통해 언택트 공연을 선보였다.

지난 23일 1천 명의 관객과 함께 언택트 공연을 진행했고, 녹화분이 30일 전파를 탄 상황. 나훈아는 '고향의 봄', '명자!', '머나먼 고향', '홍시', '아담과 이브처럼',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사모', '18세 순이', '영영', '딱 한번 인생', '공' 등을 열창하며 안방을 사로잡았다.

특히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친 곡은 독특한 가사가 인상적인 '테스형!'이었다. 이 곡에서 나훈아가 외치는 형 '테스'는 바로 소크라테스.

'아! 테스형 / 세상이 왜 이래 / 왜 이렇게 힘들어 / 아! 테스형 / 소크라테스형 / 사랑은 또 왜 이래 / 너 자신을 알라며 / 툭 내뱉고 간 말을 / 내가 어찌 알겠소 / 모르겠소 테스형/'이라는 후렴구 가사가 특히 인상적이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테스형!'은 나훈아가 지난 8월 발매한 정규앨범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신곡. 소크라테스를 형이라고 부르는 독특한 가사에 관심이 끊이지 않는 상황이다.

한편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29.0%라는 놀라운 시청률을 나타냈다. 이에 KBS는 오는 3일 오후 10시 30분, 스페셜 방송을 편성하기로 결정했다.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측에 따르면 스페셜 방송에는 본 방송에 등장한 공연, 시간 관계상 어쩔 수 없이 편집된 미공개 영상, 방송사상 처음으로 공개되는 공연 비하인드가 담길 예정이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KBS2 방송화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